경기도 안산 가볼만한 곳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

반응형
반응형

시화공단 방향에서 매주 목요일 오전 오후 일을 하고 있는데 짬나는 시간에 근처 옥구정에도 가보고 하다가 문득 서해바다가 가까운 곳이지? 하는 생각에 오이도 말고 대부도 방향으로 서해바다 일몰 사냥을 가볼까하면서 우연히 검색을 하다가 찾은 곳입니다.

바로 경기도 바다향기수목원~일하는 곳에서도 멀지 않아 한번 가보았답니다. 주차비도 무료이고요. 입장료도 무료이더군요~경기도에서 가치있는 식물유전자원을 보전하고 서해안 경관을 전망할 수 있도록 조성한 수목원으로 국민들의 산림휴양공간으로 조성한 규모가 제법 튼 수목원이랍니다.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에 아래와 같이 소개되어 있네요.

[현재 바다향기수목원에는 우리나라 중부 도서 해안 식물을 중심으로 약 1,000여 종류 30여 만그루의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면적은 총 30만평(101만㎡)이며, 수려한 서해안 경관을 전망할 수 있는 ‘상상전망돼’를 비롯한 바다너울원, 암석원, 장미원 등 특색있는 여러 주제원은 물론, 백합쉼터와 소공연장 등 다양한 휴양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경기도 바다향기수목원은 수목원 본래 목적인 식물 유전자원 보존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산림 휴양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입니다.

위치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399

개장연도 :2019년 5월

관리주체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이용문의 :031-8008-6795]

무료 주차해주시구요. 평일 오후인데도 사람들이 좀 있네요. 대부분 부부나 연인, 친구들과 오신 것 같은데요. 입장하면 안에 산도 있고 다양한 식물들이 있어 힐링되는 곳이랍니다. 가족들끼리 오시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대부도에 오시면 꼭 한번 들러 보세요~

금화규라는 꽃이네요~

산을 좋아하는 저는 팔효정이라는 곳으로 올라가 서해바다 전망을 보고자 천천히 산책을 하였답니다.

상상전망돼~~

서해바다가 보이는군요~지금은 물이 빠져서 갯벌이 드러나 있네요. 이따가 해 질 무렵에 오면 낙조를 조망할 수 있어 좋겠지만 오늘은 다른 곳으로 또 이동할 계획이라 다음을 기약합니다.

바다향기수목원은 규모가 제법 크므로 여러 코스를 잘 확인하시고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최소 2~3시간은 돌아다녀야 여기저기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가을 냄새가 물씬 나지요. 바다향기수목원 안에는 처음 보는 꽃들도 많이 피어있구요. 산이 있어 더욱 좋은 곳이랍니다.

상수리와 도토리가 익어 땅바닥에 떨어지네요~

앗..이거슨...탱자가 아닌가요? 정말 오랜만에 보는 탱자입니다^^ 억세풀이나 갈대같은 가을 식물들이 만발해 있구요. 자연 속에서 이렇게 도시에서 생긴 스트레스를 풀어 봅니다.

고추잠자리는 안보이네요~잠자리도 보이고~~~

시화방조제를 따라 달리면 시원한 드라이브도 가능하고 섬인듯 섬이 아닌 대부도를 지나면 여기저기 가볼만한 곳이 아주 많아 주말이면 교통이 너무 혼잡하여 올 엄두가 나질 않았는데 평일 일 마치고 오후에 이런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게 너무 행복합니다. 커다란 벽천분수가 시원하게 흐르며 마치 폭포처럼 물이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내부에 식물원이 있는데 코로나로 오픈은 하지 않고 있어서 야외에 있는 상상전망대랑 정원 등을 구경 중입니다.

꽃이나 식물들의 이름을 다 알 수 없을 정도로 많은데요. 곷들이 아주 예쁘게 피어있고 색깔도 너무나 곱습니다. 인간이 낼 수 없는 자연의 색상은 정말 위대합니다.

이거슨 무엇이지..보라색 포도도 아니구..^^

피노키오씨가 허수아비가 되주셨네요. 조그만 논에 허수아비가 참새도 없이 혼자 외로이 서 있답니다.

개구일알같은 열매가 다닥다닥 매달려있는데 무슨 열매인지 모르겠어요. 표지판을 보고도 금새 까먹어버리는 이 새 머리....

이거슨 조형물이 아니라 실제 호박이랍니다. 상당히 사이즈가 커욧~

경기도 안산 시흥 가볼만한 곳

대부도에 오시면 꼭 바다향기수목원에 놀러 오세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