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잡스의 명언 50
- 노구라/좋은글모음
- 2010. 10. 21. 17:31
반응형
반응형
스티브잡스의 명언 50
제1장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낸 명언
01_우리는 우주에 흔적을 남기기 위해 여기에 있다.
02_세상을 바꿀 기회를 잡고 싶은가?
03_우리는 우리의 비전에 모든 것을 걸고 있다.
04_우리는 새로운 유형의 자전거를 만들었습니다.
05_마이크로소프트는 그들의 제품에 문화를 담지 않는다.
06_때때로 혁명적인 제품이 등장해 모든 양상을 뒤 바꿔버린다.
07_토이스토리는 50년 전 디즈니가 〈백설 공주〉를 개봉한 이래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가장 진보된 작품다.
제2장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끈 명언
08_나의 목표는 ‘혼이 있는 100억 달러 기업’을 만드는 것이다.
09_애플의 직원들을 포함하여 사람들은 애플이 무엇을 위해 탄생했는지 잊어버렸다.
10_애플의 가치가 꽃피는 환경을 만들고 싶다.
11_나는 제품 지향적인 사람이다. 좋은 제품을 만들면 사람들은 그것에 반응할 것이라 믿는다.
12_제일선, 즉 전략, 인재, 제품을 관리하라. 그러면 결과는 자연히 따라올 것이다. 13_내 비즈니스 모델은 비틀즈다.
14_이것은 원맨쇼가 아니다.
제3장 고고한 브랜드를 쌓아올린 명언
15_사람들은 일상 속 선택의 순간에 대해 고민할 시간이 없다.
16_우리는 IBM처럼 보이지 않는다. 엄숙하지도 않고, 안정되거나 거대한 기업조직처럼 보이지도 않는다.
17_환영합니다, IBM. 진심으로.
18_애플도 모두의 리스트 안에 들어 있을 것이다.
19_브랜드를 구축하는 데는 수십 년의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20_그 사람의 영웅이 누구인가를 알면 그 사람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제4장 타협하지 않는 신념의 명언
21_쓰레기같은 제품은 절대 팔 수 없다.
22_위대한 목수는 아무도 보지 않는다고 해서 장롱 뒤에 질이 나쁜 목재를 사용하지 않는다.
23_제품의 가격이 내려 가면 시장은 꽃피고, 디자인과 패션은 더욱 중요해진다. 24_사람들은 대개 자신이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전까지는 무엇을 원하는지 알지 못한다.
25_우리 모두는 아이맥을 자식처럼 생각한다.
26_사람들은 디자인을 겉치장으로만 생각한다.
27_모든 구성 요소는 스스로에 충실해야 한다.
28_우리는 좀 더 포괄적이고 단순한 제품을 만들려 노력했다.
제5장 세계를 뒤바꾼 혁신의 명언
29_애플의 구제책은 혁신을 통해 곤경에서 빠져나오는 것이다.
30_혁신은 연구 개발비의 액수와 아무 상관이 없다.
31_혁신을 일으키기 위한 시스템은 시스템을 가지지 않는 것이다.
32_혁신은 1,000번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33_왜냐하면 내가 CEO이고 그것이 가능하다고 믿기 때문이다.
34_만약 어떤 일을 순조롭게 진행했다면 또 다른 멋진 일을 찾아 도전해야지, 그 성공에 너무 오래 안주해서는 안 된다.
35_혁신이 선구자와 모방자를 구분한다.
제6장 청중을 매료시키는 프레젠테이션 속의 명언
36_매킨토시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에는 멋진 데모가 있어야 한다.
37_조지 오웰이 과연 옳았을까?
38_다른 제품과 비교하면 마치 다른 행성, 좋은 행성에서 찾아온 것처럼 보인다. 훌륭한 디자이너가 있는 행성이다.
39_당신은 최저 임금 이하로 일하고 있음을 깨달을 것이다.
40_전화를 영원불멸의 존재로 바꾼 전화.
제7장 흔들림 없는 비전을 손에 넣기 위한 명언
41_내가 좋아하는 것은 제 기능을 다하면서 생활 속에 녹아들어가는 제품이다. 42_무덤에 드러누은 부자 따위에는 관심이 없다.
43_애플을 넘어 길은 계속된다.
44_30대와 40대에놀랄 만한 일을 실제로 해내는 예술가를 찾기란 드물다.
45_핵심에 있는 것은 우리의 가치관이며, 우리가 내리는 결단과 행동은 그 가치관의 거울이다.
제8장 인생을 스스로 개척하는 명언
46_어쩌면 에디슨은 마르크스와 님 카롤리 바바를 합친 것보다 세상에 더 많은 공헌을 하지 않았을까?
47_믹 재거가 말했듯이, “원하는 것을 항상 손에 넣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필요한 것이 대신 손에 들어온다.”
48_함께 내일을 만들어나가자,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49_지금 당장은 위험한 일로 가득합니다만 이것은 언제나 좋은 징조입니다. 위험한 일을 들여다보면 다른 측면도 보게 됩니다. 그러면 왠지 크게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0_항상 갈구하라. 바보짓을 두려워 말라.
제1장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낸 명언
01_우리는 우주에 흔적을 남기기 위해 여기에 있다.
02_세상을 바꿀 기회를 잡고 싶은가?
03_우리는 우리의 비전에 모든 것을 걸고 있다.
04_우리는 새로운 유형의 자전거를 만들었습니다.
05_마이크로소프트는 그들의 제품에 문화를 담지 않는다.
06_때때로 혁명적인 제품이 등장해 모든 양상을 뒤 바꿔버린다.
07_토이스토리는 50년 전 디즈니가 〈백설 공주〉를 개봉한 이래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가장 진보된 작품다.
제2장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끈 명언
08_나의 목표는 ‘혼이 있는 100억 달러 기업’을 만드는 것이다.
09_애플의 직원들을 포함하여 사람들은 애플이 무엇을 위해 탄생했는지 잊어버렸다.
10_애플의 가치가 꽃피는 환경을 만들고 싶다.
11_나는 제품 지향적인 사람이다. 좋은 제품을 만들면 사람들은 그것에 반응할 것이라 믿는다.
12_제일선, 즉 전략, 인재, 제품을 관리하라. 그러면 결과는 자연히 따라올 것이다. 13_내 비즈니스 모델은 비틀즈다.
14_이것은 원맨쇼가 아니다.
제3장 고고한 브랜드를 쌓아올린 명언
15_사람들은 일상 속 선택의 순간에 대해 고민할 시간이 없다.
16_우리는 IBM처럼 보이지 않는다. 엄숙하지도 않고, 안정되거나 거대한 기업조직처럼 보이지도 않는다.
17_환영합니다, IBM. 진심으로.
18_애플도 모두의 리스트 안에 들어 있을 것이다.
19_브랜드를 구축하는 데는 수십 년의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20_그 사람의 영웅이 누구인가를 알면 그 사람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제4장 타협하지 않는 신념의 명언
21_쓰레기같은 제품은 절대 팔 수 없다.
22_위대한 목수는 아무도 보지 않는다고 해서 장롱 뒤에 질이 나쁜 목재를 사용하지 않는다.
23_제품의 가격이 내려 가면 시장은 꽃피고, 디자인과 패션은 더욱 중요해진다. 24_사람들은 대개 자신이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전까지는 무엇을 원하는지 알지 못한다.
25_우리 모두는 아이맥을 자식처럼 생각한다.
26_사람들은 디자인을 겉치장으로만 생각한다.
27_모든 구성 요소는 스스로에 충실해야 한다.
28_우리는 좀 더 포괄적이고 단순한 제품을 만들려 노력했다.
제5장 세계를 뒤바꾼 혁신의 명언
29_애플의 구제책은 혁신을 통해 곤경에서 빠져나오는 것이다.
30_혁신은 연구 개발비의 액수와 아무 상관이 없다.
31_혁신을 일으키기 위한 시스템은 시스템을 가지지 않는 것이다.
32_혁신은 1,000번 “아니오”라고 말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33_왜냐하면 내가 CEO이고 그것이 가능하다고 믿기 때문이다.
34_만약 어떤 일을 순조롭게 진행했다면 또 다른 멋진 일을 찾아 도전해야지, 그 성공에 너무 오래 안주해서는 안 된다.
35_혁신이 선구자와 모방자를 구분한다.
제6장 청중을 매료시키는 프레젠테이션 속의 명언
36_매킨토시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에는 멋진 데모가 있어야 한다.
37_조지 오웰이 과연 옳았을까?
38_다른 제품과 비교하면 마치 다른 행성, 좋은 행성에서 찾아온 것처럼 보인다. 훌륭한 디자이너가 있는 행성이다.
39_당신은 최저 임금 이하로 일하고 있음을 깨달을 것이다.
40_전화를 영원불멸의 존재로 바꾼 전화.
제7장 흔들림 없는 비전을 손에 넣기 위한 명언
41_내가 좋아하는 것은 제 기능을 다하면서 생활 속에 녹아들어가는 제품이다. 42_무덤에 드러누은 부자 따위에는 관심이 없다.
43_애플을 넘어 길은 계속된다.
44_30대와 40대에놀랄 만한 일을 실제로 해내는 예술가를 찾기란 드물다.
45_핵심에 있는 것은 우리의 가치관이며, 우리가 내리는 결단과 행동은 그 가치관의 거울이다.
제8장 인생을 스스로 개척하는 명언
46_어쩌면 에디슨은 마르크스와 님 카롤리 바바를 합친 것보다 세상에 더 많은 공헌을 하지 않았을까?
47_믹 재거가 말했듯이, “원하는 것을 항상 손에 넣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필요한 것이 대신 손에 들어온다.”
48_함께 내일을 만들어나가자,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49_지금 당장은 위험한 일로 가득합니다만 이것은 언제나 좋은 징조입니다. 위험한 일을 들여다보면 다른 측면도 보게 됩니다. 그러면 왠지 크게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0_항상 갈구하라. 바보짓을 두려워 말라.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노구라 > 좋은글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말정산시 필요한 소득공제 증명서류 (0) | 2011.01.17 |
---|---|
참된 인생 삶이 되려면... (0) | 2010.12.02 |
개미의 2:6:2의 법칙 (0) | 2010.11.30 |
미국의 어느 가족에 얽힌 이야기 (0) | 2010.11.16 |
당신의 일하는 방식을 바꿔라! (0) | 2010.10.23 |
여자월드컵 축구 선수 여민지의 일기 (0) | 2010.09.28 |
천재들은 보통 사람보다 5배 정도 더 노력한다고 합니다. (0) | 2010.09.24 |
당신이 좋아졌습니다 (0) | 2010.09.24 |
세계 제 1의 부자가 된 비결 (0) | 2010.09.17 |
문제아에서 세계광고계 Big Thinker로, 박서원 빅앤트 대표 (0) | 2010.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