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이 땅~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라의 엉망진창 일본어 코너에 폭발적인(^^) 관심과 덧글 감사드립니다.ㅋㅋ 

오늘은 우리가 어렸을 때 많이 사용했던 적이 있는 생활속의 일본어 잔재들로 나가보겠습니다. 

무심코 일본말인 줄도 모르고 사용하다가 커서야 알게 된 것도 많아요. 

그 밖에 자주 사용중이신 일본어 생각나시면 덧글 필쑤~~~ 

 

1. 요이 땅

 

초딩시절 운동회때나 달리기 시합때 "요이 땅" 하면 달렸던 기억이 있으신지요?

(그렇담 연세가 적지 않을 것이라는...)

 

"요이 땅" 에서 요이는 "준비" "차려" 등 출발하기 전에 사용하는 말이었는데...

모르고 많이 사용했어요.

 

2. 삐까삐까

 

야...너 꼬무신 새로 샀냐?

삐까삐까 한데...

 

여기서 삐까삐까는 변형되서 삐까뻔쩍 등으로도 사용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말로 하면 삐까삐까 = 번쩍번쩍 이라는 말입니다.

 

3. 공구리치다.

 

이건 건설현장에서 노가다(이건 거의 한국말이 된듯합니다) 뛸 때 동네 도로에 아스팔트 말고

시멘트로 콘크리이트 까는데...

노가다 십장이 오늘은 공구리쳐야 하니 밥들 많이 묵어라..하더라구요..

공구리가 뭐야...공구리가...ㅎㅎㅎ

 

4. 쓰붕

 

이 정체불명의 단어는 작고하신 저희 할머님께서 생전에 초딩인 제게 가르쳐주신 단어입니다.

 

"할미가 시장가서 "쓰붕" 사왔다..ㅎㅎ!

 

할머님이 그립습니다.ㅜㅜ

 

 

다음은 "엉망진창" 일본어 퀴즈입니다. (어린 시절 추억이 떠오르네요.ㅎㅎ)

 

 

전부 맞추시는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일본에서 가장 방귀를 잘 뀌는 사람은?

 

2. 일본에서 가장 뚱뚱한 사람은?

 

3. 일본에서 가장 마른 사람은?

 

4.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기생의 이름은?

 

5. 일본에서 가장 낚시질을 잘하는 사람은?

 

6. 일본에서 가장 부자는?

 

7.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구두쇠는?

 

8.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돌팔이 의사는?

 

9. 일본에서 포경수술의 달인은?

 

10. 일본에서 가장 잔인한 사람은? (여러 분 계심.ㅋㅋ)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