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 충남 서산 팔봉산 등산 100대 명산 플러스

블야 100대 명산에 속하는 강원도 홍천 팔봉산에 다녀왔었는데 높이가 높지 않지만 암릉코스의 험난한 산세와 홍천강을 끼고 도는 수려한 주변 경치에 감탄을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랜선검색 중 우리나라 숨은 명산과 명산 100 플러스 산에 대해 조사하던 중 발견한 산이 바로 충남 서산의 팔봉산 이었습니다. 높이는 높지 않지만 집에서 근접하기 어렵지 않으면서 경치가 아주 끝내주는 가성비갑인 산말이지요.

기존에 지인의 추천으로 100대 명산에도 속한 홍성의 용봉산엘 다녀왔었는데 너무 좋았거든요. 그러다가 충남 예산에 있는 가야산을 또 알게 되어 다녀왔다가 충남에 이런 멋진 산들이 있어다니 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등산을 할 수 있었지요.

서산 팔봉산은 100대 명산 플러스에 속한 산으로 충남 서산시 팔봉면 어송리에 있는 산이랍니다. 해밯고도는 361.5m로 낮은 편이지만 막상 올라가서 보면 주변 마을이 전부 아래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고 산의 형세가 병풍처럼 넓게 펼쳐져 있으며, 주변의 9개의 마을을 어머니 가슴처럼 품에 안은 듯 우뚝 솟아 있으며, 산의 명칭은 여덟 개의 산봉우리가 이어서 줄지어 있는데서 그 이름이 유래하였다고 합니다.

서산 팔봉산의 8봉 중에 가장 높은 곳은 바로 제3봉이에요. 바위로 이루어진 암봉이 멋진 산이지만 안전한 등산을 위해 철계단과 로프 등 안전가드가 잘 설치되어 있더라구요.

팔봉산으로 올라가는 양길주차장 입구에는 지역 주민들이 채취한 산나물이나 직접 기른 채소들을 팔고 계시므로 약간의 현금을 가지고 가신다면 우리의 서산 지역 농산물을 사가지고 돌아오실 수도 있습니다.

주차장은 무료이구요. 주차하고 올라오다 보면 우뚝 솟은 봉우리가 보이는데 바로 저 산이 팔봉산이랍니다.

팔봉산은 1봉부터 8봉까지 갔다가 양길주차장으로 원점회귀하는 코스로 다녀왔는데 길을 잃어버릴 염려가 하나도 없답니다. 일반인들은 보통 주봉인 3봉까지 왔다가 하산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1봉부터 8봉까지 전부 다녀왔습니다.

▶서산 팔봉산 등산지도 : 양길주차장=>1봉(감투봉)=>우럭바위=>2봉~8봉=>임도=>양길주차장 복귀

만약 휴식 시간 없이 평균 속도로 등산한다면 약 총 3시간~3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될 것 같습니다..저는 느릿느릿다니면서 사진도 찍고 간식도 먹고 경치도 보면서 다니는 스타일이라 한 5시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등산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제1봉이 나오는데요. 1봉이 바치 정상같아요. 바위 위에 올라가서 기념사진을 찍으시는 분들도 게시고 1봉에서 주변 마을과 2봉과 3봉 방향의 뷰가 아주 끝내줍니다.

저는 무서워서 제1봉의 바위 위에 올라가지는 않았습니다. 4월 30일 토요일에 갔더니 단체 등산객도 있고 사람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여기가 주봉인 제3봉입니다. 완전히 커다란 바위 봉우리에요. 너무 멋집니다. 바위도 멋있고 이곳에 올라 바라보면 사방으로 조망이 가능한데 마침 날이 맑아 멋진 경치를 즐길 수가 있었습니다.

충남 서산의 팔봉산 등산 강추합니다. 안전산행하시길 바라며 아직 안가본 분들은 꼭 서산 팔봉산도 다녀오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