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규격 베어링 끼워맞춤 공차 적용 데이타
- 기술지식/기계설계
- 2017. 1. 19. 16:14
원통 보어 레이디얼 베어링 (축공차)
하중 형태 | 베어링 종류 | 축 경 | 축방향 이동여부 하중의 크기 | 공 차 |
내륜에 일점 하중 | 볼, 로울러 및 | 전치수 | 내륜을 헐거운 끼워맞춤한 유동측 | g6 (g5) |
내륜으로 조정하는 앵귤러 콘택트 | h6 (j6) | |||
내륜에 전주위 하중 | 볼 베어링 | 40㎜ 이하 | 중간 하중 | j6 (j5) |
100㎜ 이하 | 저 하중 | j6 (j5) | ||
중간 및 고하중 | k6 (k5) | |||
200㎜ 이하 | 저 하중 | k6 (k5) | ||
중간 및 고하중 | m6 (m5) | |||
20㎜ 초과 | 중간 하중 | m6 (m5) | ||
고 하중, 충격 | n6 (n5) | |||
로울러 및 니이들 | 60㎜ 이하 | 저 하중 | j6 (j5) | |
중간 및 고하중 | k6 (k5) | |||
200㎜ 이하 | 저 하중 | k6 (k5) | ||
중간 하중 | m6 (m5) | |||
고 하중 | n6 (n5) | |||
500㎜ 이하 | 중간 하중 | m6 (n6) | ||
고 하중, 충격 | p6 | |||
500㎜ 초과 | 중간 하중 | n6 (p6) | ||
고 하중 | p6 |
하중 형태 | 베어링 종류 | 축 경 | 작동 조건 | 공 차 |
| 스러스트 볼 베어링 | 전 치수 |
| j6 |
스러스트 볼 베어링, 복식 | 전 치수 |
| k6 | |
원통 로울러 스러스트 베어링 또는 | 전 치수 |
| h6 (j6) | |
트랙 와셔나 스러스트 와셔 있는 스러스트 | 전 치수 |
| h10 | |
스러스트 원통 로울러와 케이지의 | 전 치수 |
| h8 | |
복합 하중 | 스페리컬 로울러 스러스트 베어링 | 전 치수 | 샤프트 와셔에 | j6 |
200㎜ 이하 | 샤프트 와셔에 | j6 (k6) | ||
200㎜ 초과 | k6 (m6) |
스러스트 베어링 (하우징 공차)
하중 형태 | 베어링의 종류 | 작동 조건 | 공 차 |
축 방향 하중 | 스러스트 볼베어링 | 표준 회전 정도 높은 회전 정도 | E8 H6 |
원통 로울러 스러스트 베어링 또는 하우징 와셔 있는 스러스트 니이들 로울러와 케이지의 결합체 | H7 (K7) | ||
트랙 와셔와 스러스트 와셔 있는 스러스트 원통 로울러와 케이지의 결합체 또는 스러스트 니이들 로울러와 케이지의 결합체 | H11 | ||
스러스트 원통 로울러와 케이지의 결합체 또는 스러스트 니이들 로울러와 케이지의 결합체 | H10 | ||
스페리컬 로울러 스러스트 베어링 | 중간 하중 고 하중 | E8 G7 | |
복합하중 하우징 와셔에 일점하중 | 스페리컬 로울러 스러스트 베어링 | H7 | |
복합하중 하우징 와셔에 전주위 하중 | 스페리컬 로울러 스러스트 베어링 | K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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