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CAD 설계자를 위한 솔리드에지 ST8 BASIC
- 메카피아닷컴/메카피아컨텐츠
- 2015. 11. 18. 10:11
Part 1 Solid Edge 시작 및 기본설정
Section 1-1 Solid Edge 소개
01 Solid Edge 개요
02 Solid Edge ST8 설치
03 Solid Edge 시작하기
04 Solid Edge의 주요 환경
05 화면구성 및 인터페이스
06 각종 뷰(View) 설정하기
Section 1-2 Solid Edge 시작환경 설정 및 도움말 이용하기
01 Solid Edge 시작환경 설정
02 Solid Edge 문서 열기
03 Solid Edge 문서 저장 및 종료하기
04 도움말(Help) 및 Solid Edge 자습서(Tutorial) 이용하기
05 각 환경 템플릿(Template) 사용하여 작업하기
Section 1-3 형상(Feature)을 작성하는 과정과 참조평면(Reference Plane) 이해하기
01 형상기반 모델링의 개요 및 스마트스텝(SmartStep)
02 각종 참조평면(Reference Plane) 및 면 선택 기준 이해하기
Section 1-4 단품 색상 및 재질 설정
01 파트 페인터(Part Painter)
02 색상(Color), 재질(Material) 추가 및 수정하기
Part 2 순서지정 파트(Part) 모델링
Section 2-1 스케치, 파트 환경
01. 스케치 환경
02. 파트 환경
Section 2-2 기본 부품 작성(와셔, 오일실)
01 와셔 모델링 미리보기
02 와셔 생성하기
03 오일실 모델링 미리보기
04 오일실 생성하기
Section 2-3 링크 부품 작성
01 링크 모델링 미리보기
02 링크 생성하기
Section 2-4 가이드바 부품 작성
01 가이드바 모델링 미리보기
02 가이드바 생성하기
Section 2-5 편심축 부품 작성
01 편심축 모델링 미리보기
02 편심축 생성하기
Section 2-6 커버 부품 작성
01 커버 모델링 미리보기
02 커버 생성하기
Section 2-7 본체 부품 작성
01 본체 모델링 미리보기
02 본체 생성하기
Section 2-8 스퍼 기어 부품 작성
01 스퍼 기어 모델링 미리보기
02 스퍼 기어 생성하기
Part 3 동기식(Synchronous Technology) 파트(Part) 모델링
Section 3-1 동기식(Synchronous Technology) 환경의 개요 및 인터페이스
01 동기식(Synchronous Technology) 환경의 개요
02 동기식(Synchronous Technology) 모델링 환경의 인터페이스
Section 3-2 스케치 생성 및 형상(Feature) 작성 과정
01 스케치 생성
02 스케치를 이용한 형상(Feature) 작성 과정
Section 3-3 기본 부품 작성(와셔, 오일실)
01 와셔 모델링 미리보기
02 와셔 모델링 작성
03 오일실 모델링 미리보기
04 오일실 모델링 작성
Section 3-4 링크 부품 작성
01 링크 모델링 미리보기
02 링크 모델링 작성
Section 3-5 가이드바 부품작성
01 가이드바 모델링 미리보기
02 가이드바 모델링 작성
Section 3-6 편심축 부품작성
01 편심축 모델링 미리보기
02 편심축 모델링 작성
Section 3-7 커버부품작성
01 커버 모델링 미리보기
02 커버 모델링 작성
Section 3-8 본체 부품 작성
01 본체 모델링 미리보기
02 본체 모델링 작성
Section 3-9 선택 도구 및 조종 휠 핸들을 이용한 형상 수정
01 조종 휠 핸들의 개요
02 선택 도구 및 조종 휠을 이용한 수정
Section 3-10 명령 모음 및 면 관계 생성
01 명령 모음
02 면 관계 생성
Section 3-11 설계 의도 패널과 라이브 단면
01 설계 의도 패널
02 라이브 단면
Part 4 판금(Sheet Metal) 모델링
Section 4-1 판금 환경
01 판금 개요
02 판금 설정
Section 4-2 판금 기본 모델링 1
01 판금 기본 모델링 미리보기
02 형상 생성하기
Section 4-3 판금 기본 모델링 2
01 판금 기본 모델링 미리보기
02 형상 생성하기
Part 5 어셈블리(Assembly) 모델링
Section 5-1 어셈블리 환경
01 어셈블리 환경
02 어셈블리 조립조건
Section 5-2 편심 구동 장치 조립
01 어셈블리 조립
02 JK PARTS를 이용한 조립
03 어셈블리 패턴
Section 5-3 Top down 설계
01 부시 부품 만들기
02 핀 부품 만들기
Section 5-4 PMI, 단면 및 간섭체크
01 PMI(3D 모델에 치수 및 주석 입력)
02 단면(Section) 표현
03 간섭체크 및 보고서 생성
Part 6 도면
Section 6-1 도면환경
01 도면환경 생성방법
02 도면 시트(Sheet)
03 도면 생성 방법
Section 6-2 도면 실습_1
01 링크 도면
Section 6-3 도면 실습_2
01 가이드바 도면
Section 6-4 도면 실습_3
01 본체 도면
Section 6-5 조립도 실습
01 본체 도면
Part 7 ERA(분해 전개도,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
Section 7-1 분해 전개도(Exploded View) 작성
01 자동 분해(Auto Explode)
02 분해(Explode)
03 컴포넌트 드래그(Drag Component)
04 화면표시 구성(Display Configurations)
05 조립(Unexplode)
06 흐름선 수정(Modify)
Section 7-2 애니메이션(Animation)의 개요
01 애니메이션(Animation)의 개요
02 어셈블리 재구성
03 애니메이션 편집기(Animation Editor)
04 모터(Motors)
05 분해(Explosion)
06 모양(Appearance)
07 동영상으로 저장
Section 7-3 KeyShot 렌더링
01 KeyShot 소개
02 KeyShot을 이용한 렌더링 따라 하기
Part 8 Simulation Express(단품구조해석)
Section 8-1 Simulation Express 소개 및 따라 하기
01 유한요소 해석이란?
02 알아두어야 하는 해석 용어들
03 Solid Edge의 Simulation Express 따라 하기
Part 9 Solid Edge ST8 새로운 기능
Section 9-1 스케치 환경의 새로운 기능
01 선 명령에 대칭 옵션 추가
02 IntelliSketch의 수직 구속조건 개선
03 중심으로 다각형 생성 명령 내접원 옵션 추가
Section 9-2 파트 환경의 새로운 기능
01 테이블별 패턴
02 나선형 곡선
Section 9-3 어셈블리 환경의 새로운 기능
01 열기 명령에 최상위 어셈블리 문서 형식 추가
02 누락된 파일 복구
03 경로 조립 조건 개선
04 변수 테이블 모터 명령 추가
Section 9-4 도면 환경의 새로운 기능
01 치수에 핸들 포인트 삽입
02 지시선에 스냅도구 표시
03 절단 평면에 방향 뒤집기 옵션 추가
04 스마트 치수에 동심 직경 옵션이 추가
05 형상 콜아웃 기능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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