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 360으로 인체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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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ion 360에 T-Spline 모듈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그 모듈을 이용해 인체 모델링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이마, 코, 인중, 입술, 턱, 뺨, 눈꺼풀 같은 기본 형상들을 Plane 명령으로 작성한 후에 Weld Vertics 명령과 Bridge  명령같은걸로 합칩니다. 그리고 완벽한 대칭형으로 구성한 후에 Symmetry 옵션을 걸면 대칭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인체 모델링을 마지막으로 한게 거의 10년이 넘은지라 정말로 가물가물하였으나...기억을 되살리면서 많은 참고 이미지를 응용하여 어떻게든 기본 형태를 구현해 냅니다.

 

 





 




당연히 자유형 모델링 환경에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괜찮아 보이는데요...

 




서피스의 모서리가 저렇게 생성되기 때문에 자유형 환경을 나오면 조금 보기가 흉합니다...자유형 모델링 상태에서 보는게 좋을듯...

 


Zebra Analysis 명령을 이용해 곡률을 볼 수 있다는게 장점이긴 합니다.

 

 


다음번엔 바디 부분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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