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건비는 기업 활동의 진정한 목적이다.

반응형
반응형

인건비는 행복을 얻고자 회사에 들어와
열심히 일한 직원의 노동에 대한 대가다.
회사의 목적은 직원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
그런 의미에서 직원을 행복하게 만드는
인건비를 지불하는 일은
기업 활동의 진정한 목적이기도 하다.
우리 회사에서는 직원을 가족으로 생각한다.
인건비 총액이 많을수록 좋은 일이라고 여긴다.
인건비를 절감의 대상인 비용으로 여기지 않는 것이다.

- 츠카코시 히로시, ‘오래 가려면 천천히 가라’에서

 

 

일반적으로 회사 사정이 어려워지면
비용 절감이라는 명목하에
인건비부터 줄이게 됩니다.
그러나 인건비 절감은
필연적으로 그 만큼 중요한 자산인
직원들의 신뢰를 갉아먹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인건비 지출을 기업 활동의 목적으로 여기고,
인건비 총액이 많을수록 좋다는
새로운 사고방식, 매우 신선합니다.

 

원본 :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뉴스레터 2010.02.10 제1382호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