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가족여행 동해 묵호항 가볼만한 곳 추천 도째비골스카이밸리와 해랑전망대

반응형
반응형

8월 07일 오늘이 입추라고 하네요.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이제 선선한 가을이 다가오는 길목에 와 있습니다만 아직도 바깥은 너무 덥지요. 지구온난화와 기후위기로 인해 지구가 펄펄 끓고 있다고 하니 큰일입니다. 고도의 산업화와 경제발전을 이루고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잃게 생겼는데 말이지요.

 

여름휴가 시즌인데 가족여행이나 연인끼리 노러들 많이 가실텐데요. 오늘은 동해안의 명소 중에 묵호항에 가 보람나한 곳들을 알려드립니다.

 

묵호항은 강원도 동해시 묵호동에 있는 곳인데요. 묵호등대가 있는 곳으로 최근에는 묵호등대 논골담길과 월소택지 사이에 있는 도째비골에 동해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전망할 수 있는 스카이밸리가 오픈되어 많이 찾고 있답니다. 또한 바닷가쪽에는 바다 위에 해랑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 구경하고 오면 좋은 곳이더라구요. 해변가 도로 옆으로 주차장이 있어 차 대기도 수월하구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묵호항 해랑전망대

 

동해시 묵호항 해랑전망대 야경

도째비골은 원래 도깨비가 나올 정도로 무성하고 울창한 곳이었다고 문화해설사 분이 설명해주시네요. 지금은 개발이 되었지만 예전에는 도깨비가 나올 정도로 도깨비불이 자주 출몰하는 스토리가 있는 곳이랍니다.

 

푸르고 광활한 동해바다와 하늘을 바라보는 해발고도 59m 높이의 스카이워크인 하늘산책로와 길이 140m 가량의 하늘 위를 달리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자전거 '스카이사이클' 체험과 전망대 위에서 내려올 때 비명을 지르는 자이언트슬라이드 원통 슬라이드 체험을 해볼 수 있답니다.

묵호항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와 해랑전망대 이용안내입니다. 스카이밸리는 유료이구요. 해랑전망대는 무료인데 운영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사전에 전화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에 오르기 전 묵호등대 방향으로 산책을 해보았습니다. 유명한 묵호항 등대카페와 연결되는 이 길은 묵호 등대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입구로 연결됩니다. 아래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올 수도 있구요.

저 아래로 해랑전망대도 보이지요. 동해시 묵호항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묵호등대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한번 들러보세요. 스카이 사이클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원통 슬라이드 보이시지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전망대에서 구경 후 내려올 때 엘리베이터 대신에 원통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오면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가 있는데 이용은 유료입니다.^^

해랑 전망대

도째비는 도깨비의 방언이라고 하네요.

지금은 새벽에 열리는 묵호항 어시장의 별칭이자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로 유명해지고 있구요.

2021년 6월 25일 개장한 강원도 동해시 묵호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는데 포항시의 스페이스워크 등 지자체에서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볼거리를 기획하여 제공하고 있네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전망대 가는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에 올라가면 스카이사이클 체험이 가능한데 아래에서 미리 티켓을 구입해서 올라오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들과 아빠가 많이 타는데 조금은 무서울 수도 있답니다.

 

묵호항에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구요. 해변길이나 산책길을 따라 걷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