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 여행 푸른바다 죽도산 전망대

반응형
반응형

영덕하면 영덕대게가 생각나지요? 포항에서 영덕 방향으로 해안도로를 타고 드라이브하면 아름답고 푸른 동해바다와 고운 모래가 깔린 해변을 구경하면서 올 수 있는데 영덕 축산항이라는 곳에 죽도산전망대라는 곳이 있더라구요.

축산항에 있는 죽도산 전망대는 네비게이션에 '축산등대'로 검색하여 찾아올 수도 있는데 죽도산에는 대나무들이 심어져 있어 죽도산이라 부르는 모양인데 작은 항구 마을로 축산항 어시장과 작은 관광지가 있는 곳입니다.

경북 영덕 축산항 죽도산 전망대
죽도산 전망대는 영덕의 걷고 싶은 길인 블루로드 중 B 코스인 푸른 대게의 길에서 만날 수 있다. 내비게이션에는 축산등대라고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길이 좁아 차량 통행 금지 지역으로 조금은 걸어서 올라가야 한다. 7층 건물로 1층은 로비, 6층은 기계실, 2층과 5층은 전망대 그리고 7층은 등대로 운영 중이다. 5층 전망대에서는 축산항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영덕의 모습을 360도로 둘러볼 수 있다. 한쪽에는 망원경도 설치되어 있다. 2층은 야외전망대로 간단한 스낵과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죽도산 전망대에 올라가면 축산항 어촌 마을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동해바다가 시원스럽게 눈에 들어온답니다.

 

해파랑길 영덕 블루로드

해파랑길은 부산 오륙도에서 강원도 고성군 통일전망대까지 동해안 770km의 탐방로이며, 이 중 영덕구간은 영덕 블루로드라는 이름으로 영덕군 남정면에서 병곡면까지 총 64km, 4구간(A, B, C, D)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해안 푸른 바다를 옆에 끼고 해송 숲과 백사장, 기암괴석의 갯바위를 지나는 길로 다양한 자원과 수려한 경관을 보유한 탐방로이다.

 

아래 사진 속의 블루로드 다리는 영덕 블루로드 B코스 구간의 와우산과 죽도산을 이어주는 총 연장 139m의 보도현수교로 주탑 1개소, 교대 및 광장 2개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수교의 중앙에 위치한 주탑 높이가 25m에 이른답니다.

블루로드 다리

코로나 영향 탓인지 죽도산 전망대 앞에 데게타운도 문이 닫혀 있고 전망대도 사람들이 그리 많이 찾지 않는지 관리가 좀 소홀해지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네요.

영도 블루로드 보도현수교
블루로드 다리

이곳 죽도산은 울릉도와 독도 외에 섬이 드문 동해바다에서 다소 특별한 존재라는데 조선시대까지만 해도 육지로부터 동떨어진 섬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죽도산은 조선시대 이후로 모래둔턱이 점점 쌓이면서 자연적으로 육지와 연결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다고 하는데 신기한 점은 죽도산 전체를 이루고 있는 바위 역시 오랜 옛날의 모래가 굳어져 만들어진 암석이라는 점입니다.

 

관광지로 조성한 것 같은데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은 듯 찾아오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은데 영덕 쪽으로 가는 길에 한번 들러서 구경하고 가면 좋을 곳이립니다. 

죽도산 전망대 앞 팔각정

팔각정 우측에 화장실이 있고 공터에 주차를 하면 넉넉한데 앞에 방파제가 있고 바로 동해바다가 보여서 너무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팔각정 쪽으로 올라가면 죽도산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이 나 있구요. 오르다보면 대나무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빨간 등대가 보이시지요. 이 근처에서 바다낚시를 즐기는 분들도 있고 주민으로 보이는 분이 나오시어 하염없이 바다를 보고 계시더라구요~

죽도산전망대에 올라가지 않아도 이런 멋진 바다뷰를 볼 수 있습니다. 마침 파도도 적당하고 시원했네요. 

축산항 푸른바다

영덕 축산항 죽도산 전망대에 올라가면 이렇게 멋진 마을의 풍경과 바다 구경을 하 수 있습니다. 내려와서 맛난 해산물도 맛보고 블루로드길을 따라 산책도 해보고 좋은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죽도산 전망대
죽도는 대나무 죽자 섬도자인데 말 그대로 대나무가 많다고 해서 죽도라 하며 1935년에 해발 80m 정상에 처음 등대가 세워졌는데 그 당시 칠흙같은 망망대해에서 축산으로 들어오는 어선의 안내자로서의 역할을 하며 포항 장기와 울진 중간에서 북극성처럼 빛났다고 한다. 2011년 5월 동해안 푸른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죽도산 전망대로 새롭게 태어났다.

나두 언젠가는 캠핑카를 타고 내맘대로 여행하면서 멋진 인생을 살아야지 생각해봅니다.

경북 영덕 여행, 영덕 푸른바다 축산항 죽도산 전망대 편이었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