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sion360 & 3D Printing 거침없이 배우기

반응형
반응형

 

메카피아 쇼핑몰 바로가기


http://www.mechapia.com/Shop/sub_view.php?bC=2&mC=7&lN=623


[서평]
Autodesk는 2000년 초반에 존재하던 애드인 혹은 보조 프로그램이었던 Inventor fusion 프로그램을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Autodesk Fusion 360이란 이름으로 출시하였습니다.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가격도 저렴 할 뿐만아니라 최근 소프트웨어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능 자체의 안정성, 차별성, 혁신 자체의 레벨이 차세대급이기 때문에 이 Fusion 360으로 인해 3차원 캐드 소프트웨어 시장 자체의 흐름이 바뀔 것이라고 감히 예상해 봅니다.
자체에 모델링, 조립품, 도면, 렌더링, 애니메이션, CAD, 시뮬레이션, MeshMixer 등의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3차원 캐드의 완전체라고 불리기에 손색이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추천사] ※패트릭 윌리엄스 오토데스크 아태지역 수석 부사장
오토데스크의 주요 솔루션 중 하나인 퓨전360(Fusion 360)은 동종 업계 최초의 3D CAD. CAM, CAE 통합 도구입니다. 혁신적인 하드웨어 스타트업 및 제조업체로 구성된 초창기 얼리어댑터들은 퓨전360이 CAD 시장을 완전히 변화시킬 것을 인정하였으며, 퓨전360은 이들에게 효율적인 커넥티드 제품 개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목차]
Part1 서문 - 메이커 무브먼트(Maker Movement)
Section1 메이커 무브먼트(Maker Movement)

Part2 시작하기


Section1 Fusion 360 입문하기
Fusion 360의 소개
Design을 위한 Fusion 360
Engineering을 위한 Fusion 360
Fabrication을 위한 Fusion 360
공동 작업 및 관리
Fusion 360을 위한 시스템 권장 사양
Fusion 360 설치 및 실행하기
사용권 활성화 하기
Fusion 360의 Help 메뉴 알아보기
Fusion 360의 인터페이스 소개


Section2 화면 제어와 환경설정
화면 제어 타입 설정하기
Fusion, Alias, Inventor 타입의 화면제어
뷰 큐브(View Cube) 활용하기
화면 제어 바와 화면 세팅 바 활용하기
Visual Style(비주얼 스타일)
Environment(환경)
Effects(효과)
Object Visility(객체 가시성)
Camera(카메라)
Grid and Snaps(그리드와 스냅)
Viewports(뷰포트)
작업 환경 전환하기
단축 버튼 등록하기
선택 필터 알아보기
환경 설정 메뉴


Section03 A3클라우드 서버 활용하기
A360 클라우드 서버란?
A360 브라우저 열기
프로젝트 확인하기
프로젝트 작성하기
폴더 작성 및 파일 업로드하기
파일 보기

Part3 부품 모델링
Section01 컨셉 이미지 배치하기
스케치 명령 알아보기
드론 모델링 이미지
밑바탕 스케치 작성하기
컨셉 이미지 배치하기


Section02 솔리드 모델링
솔리드 모델링 명령 알아보기
베이스 피처 작성하기
날개 베이스 피처 작성하기
날개 회전부 작성하기
메인 바디 솔리드 작성하기
기수 바디와 날개 솔리드 작성하기
저장하기


Section03 곡면 모델링
곡면 명령 알아보기
분석 명령 알아보기
평면 곡면 작성하기
옆면 곡면 작성하기
Section04 자유형 모델링
자유형 명령 알아보기
정면 형상 작성하기
가이드 부품 작성하기


Section05 응용 모델링
FAN UNIT 부품 모델링하기
CAMERA 부품 모델링하기
MAIN BODY 부품 다듬기
날개 부품 다듬기
각 부품의 세부 디테일 작성하기

Part4 조립품 모델링


Section01 색상 입히기
기본 색상 입히기
색상 편집하기
나머지 색상 입히기


Section02 조립부 모델링 수정하기
링크 간섭부 모델링 수정하기
하단 프레임 형태 보강하기


Section03 조립품 작성하기
바디를 부품으로 변환하기
서브 조립품 작성하기
가이드 핀 부품 작성하기
가이드 핀 조립부 작성하기
세부 부품 다듬기
FAN UNIT 조립품 복사 배치하기
WING 부품 대칭 복사하기


Section04 조인트 작성 및 조립부 모델링하기
조립품 명령 알아보기
ADD-INS 명령 알아보기
INSERT(삽입) 명령 알아보기
MAKE(제작) 명령 알아보기
고정 그룹 작성하기
FAN UNIT 조인트 작성하기
FAN UNIT와 MAIN GUIDE에 조인트 작성하기
가이드 핀 조립 및 조인트 작성하기
접촉 검사 및 부품 수정하기
간섭 분석 및 부품 수정하기
메인 바디 부품 수정하기

Part5 ETC Application
Section01 렌더링 환경
렌더 명령 알아보기
물리적 재질 창 알아보기
렌더 환경 전환하기
환경 설정하기
렌더링 이미지 작성하기
Environment(환경) 옵션 설정하기
클라우드 렌더링 하기


Section02 애니메이션 환경
애니메이션 환경 전환하기
애니메이션 명령 알아보기
애니메이션 작성하기
동영상 파일로 게시하기


Section03 시뮬레이션 환경
시뮬레이션 명령 알아보기
부품 선별 및 저장하기
시뮬레이션 작성을 위한 추가 모델링하기
시뮬레이션 작성하기
시뮬레이션 결과 보기


Section04 도면 환경
도면 명령 알아보기
도면 환경으로 전환하기
여러가지 뷰 작성하기
주석 작성하기
부품 리스트 작성하기
도면 내보내기

Part6 3D 프린터 활용하기
Section01 STL 파일로 내보내기
조립부 추가 모델링하기
STL 파일로 내보내기


Section02 G-code 파일로 변환하기
큐라 다운로드 받기 (win/mac)
G-code 파일로 내보내기 – Cura


 Section03 3D 프린터로 출력하기
CREATABLE D3 프린터로 출력하기


Section04 후처리하기
서포트 제거 및 사포질하기
서페이서 올리기
도료 올리기
마스킹 작업하기
마감제 올리기
최종 조립하기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