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FUSION 360 [입문편]

반응형
반응형

 

 

도서명 : 오토데스크 FUSION 360 [입문편]

발행처 : 도서출판 메카피아

저자 : 조성일 /노수황 공저

발행일 : 2015년 8월 20일

페이지수 : 448쪽

정가 : 28,000원

ISBN : 979-11-85276-24-7  13550


메카피아 쇼핑몰 바로가기


http://www.mechapia.com/Shop/sub_view.php?bC=0&mC=0&lN=561


[주요 목차]


Part1  Fusion 360 시작하기


Section1  Fusion 360 입문하기

FUSION 360의 소개

Design을 위한 Fusion 360
Engineering을 위한 Fusion 360
Fabrication을 위한 Fusion 360
공동 작업 및 관리
Fusion 360을 위한 시스템 권장 사양
Fusion 360 설치 및 실행하기
사용권 활성화 하기
Fusion 360의 Help 메뉴 알아보기
Fusion 360의 인터페이스 소개


Section2  화면 제어와 환경설정
화면 제어 타입 설정하기
Fusion, Alias, Inventor 타입의 화면 제어
Solidworks 타입의 화면 제어
뷰 큐브(View Cube) 활용하기
화면 제어 바와 화면 세팅 바 활용하기
화면 설정 바 알아보기
Visual Style(비주얼 스타일)
Environment(환경)
Effects(효과)
Object Visibility(객체 가시성)
Camera(카메라)
Grid and Snaps(그리드와 스냅)
Viewpotrs(뷰포트)
작업 환경 전환하기
단축 버튼 등록하기
선택 필터 알아보기
환경 설정 메뉴


Section3  A360 클라우드 서버 활용하기
클라우드 서버 열기
PROJECT 항목 확인하기
DATA, PEOPLE 항목 확인하기
CALENDAR, WIKI 항목 확인하기
파일 업로드하기


Part2  솔리드 모델링


Section1  스케치 명령
스케치 생성하기
스케치를 작성하는 세 가지 방법
스케치의 스냅기능
스케치의 구속조건 추정/지속성
스케치 종료하기
그리기 명령
편집 명령
Sketch Palette
퀵 메뉴에 대해서


Section2  솔리드 피처 명령
CREATE(작성)
MODIFY(편집)
CONSTRUCT(참조형상)


Section3  책꽂이 모델링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기본 형상 작성하기
패턴 형상 작성하기
중간 판 작성하기
COMBINE 명령 활용하기
색상 적용 및 렌더링하기
클라우드에 저장하기
연습 예제 - 탁자
연습 예제 - 연필


Section4  자명종 모델링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기본 형상 작성하기
받침대 작성하기
바디 이동하기
대칭 형상 만들기
시계바늘 형상 만들기
색상 적용 및 렌더링하기
연습 예제 - 비치 의자
연습 예제 - 커피잔


Section5  삼발이 모델링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기본 형상 작성하기
다리 형상 작성하기
다리 형상 패턴하기
연습 예제 - 원형 탁자
연습 예제 - 비이커


Section6  테이프 커터기 모델링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기본 형상 작성하기
껍데기 형상 작성하기
커터 날 형상 작성하기


Part3  곡면 모델링


Section1  곡면 명령
CREATE(작성)
MODIFY(편집)
INSPECT(분석)
INSERT(삽입)


Section2  토끼 접시 예제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기본 형상 작성하기
테두리 형상 작성하기
토끼 귀 모양 작성하기


Section3  토스터기 예제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기본 형상 작성하기
Boundary Fill 작성하기
상단부 작성하기
세부 형상 작성하기
데칼 삽입하기
연습 예제 - 마우스


Part4  자유형 모델링


Section1  Sculpt(조각) 명령
CREATE(작성)
MODIFY(편집) 명령
SYMMETRY(대칭) 명령


Section2  돼지 가족 모델링 예제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몸통 형상 작성하기
머리 형상 작성하기
몸통과 머리 형상 합치기
얼굴 형상 작성하기
다리 형상 작성하기
돼지 가족 완성하기


Section3  캐릭터 모델링 예제
완성된 모습
간략한 모델링 순서
기본 형상 작성하기
Insert Edge 작성하기
Slide Edge 작성하기
Bevel Edge 작성하기
Insert Point 작성하기
Edit Form으로 형상 다듬기
Mirror Internal 작성하기
Plane 작성하기
Mirror Duplicate 작성하기
Weld Vertices 작성하기
Crease 작성하기
추가 형상 작성하기
세부 형상 작성하기
Cylinder 명령과 Fill Hole 작성하기
Curcular - Duplicate 작성하기
형상 마무리하기Cloud Rendering 하기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