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구글 애드센스 십계명 ^^

반응형
반응형

1. 애드센스 이외의 다른 광고에 눈을 돌리지 마라.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 하시는 분들은 기대했던것과 다르게 수입이 생기지 않아서 많이 실망 하실것입니다. 그래도 2~3년 전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많이 퍼지지 않아서 , 사람들이 광고인지 블로그 컨텐츠 인지 구분을 잘 못해서 많이들 클릭해서 수입이 조금 높게 나왔지만 지금은 모두 광고인걸 인식하고 있죠. 그래서 성질이 급하신 분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내려버리고 다른 광고로 눈을 돌리게 되는데, 구글 애드센스는 시간이 약입니다. 마치 군대 짬먹으면서 기다리면 계급이 올라가서 군생활이 편해지듯이 시간이 한달 , 두달 정도 흐르게 되면 자동으로 내 블로그 키워드와 맞게 광고가 노출되고, 수익이 올라가는걸 느끼실 겁니다.


2. 애드센스 수입을 함부러 공개하지 마라.
이건 보통 애드센스를 단지 얼마 안된 초보 블로그들이 자주 행하는 실수 입니다. 애드센스 관련글을 쓰면서 자신의 수익이나 클릭율 페이지뷰를 여과없이 보여줍니다. 이 행위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 압류의 사유가 됩니다. 이런 통계를 이용해서 광고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정 수입이 잘 나온걸 자랑하고 싶어도 세부사항은 생략하고 딱 수익금 하나만 공개하세요.


3. 지속적인 포스팅을 거룩히 지켜라
이건 굳이 구글 애드센스가 아니더라도, 블로그를 거미줄 치지 않고 잘 운영하려면은 지속적인 포스팅은 필수 겠죠. 애드센스는 애드센스가 달려있는 페이지의 키워드를 분석해서 관련 광고를 보여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글을 지속적으로 써서 내가 이런 키워드를 자주 사용하니 광고에 이 키워드 광고를 많이 보여줘라고 게속 어필을 해줘야 합니다. 안그러면 뜬구름 잡는 광고가 많이 나오게 됩니다. 최악의 상황으로는 공익광고가 뜨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확인된건 아니지만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의 애드센스를 보면 한 광고 단위에 광고가 2~3개 정도만 뜨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깔끔해보여서 클릭율이 증가한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4. 애드센스에 효도하라
애드센스에 효도하라? 라는 말은 조금 이상하지만 해석은 애드센스에 관심을 기울이라는것 입니다. 물론 애드센스가 다른 광고들에 비해서 손이 덜가는 광고이기는 하지만, 어느정도의 관리,관심은 필요 합니다. 특히나 과거 악명이 자자한 애드센스의 묻지마 계정압류를 안당하기 위해서는 그날 그날 클릭율, 클릭수의 변동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어느날 갑자기 클릭율, 클릭수가 2~3배정도 올라가 있다면 부정클릭을 의심해야하고 애드센스에 신고메일을 보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사이트진단 메뉴를 위심히 분석해서 애드센스 광고가 차단된곳을 파악해서 그 숫자를 줄여야 합니다.


5. 애드센스를 죽이지마라
애드센스를 죽이지 말라라는 말은 여러가지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선 애드센스는 사람들의 눈에 잘 띄는곳에 배치해야 합니다. 식당에서 구석진 테이블엔 종업원이 잘 오지 않듯이 구석에 박혀있는 광고는 말그대로 죽어있는 광고 입니다. 그리고 너무 자주 디자인등을 변경해도 좋지 않습니다. 최적화 해보겠다고 이것저것 만져보고 디자인을 바꾸다보면 광고가 제대로 노출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6. 부정클릭을 하지마라.
이건 너무나도 당연한 계명입니다. 설마 당신이 아무리 대단한 천재일지라도 구글을 이길 확률은 크지 않습니다. 아무리 60억 분의 1이라는 효도르라도 야생의 야수들한테는 상대가 되지 않는법. IP바꿔서 클릭하고 비공개그룹을 만들어서 클릭한다고해도, 구글은 그들 머리위에 앉아 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구글이 처벌을 하지 않더라도 그 부정클릭이 오래갈 수 가 없고, 수입도 잘 나오지 않을것 입니다.


7. 남의 글을 배끼지 말아라.
가끔 보면 다른 사람의 글을 그대로 드래그해서 복사 한뒤에 자신의 블로그에 붙여넣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행위는 구글애드센스를 달고 있다면 애드센스에게도 좋지 않고, 국내 저작권법에대해서도 좋지 않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복사된 글이 많다면 언제든지 애드센스가 압류되어도 놀라지 않을 상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일 그 글이 자신이 글이고 자신이 서브블로그에 올려두는것이라고해도 애드센스에게는 그닥 좋은 선택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8. 거짓 키워드를 쓰지 말아라.
가끔 방문자수를 늘리거나 애드센스 광고에 특정 광고가 노출되게 하기 위해서 글의 주된 내용하고는 전혀 상관없는 키워드를 마구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애드센스 계정압류를 당할 수 있습니다.
A라는 거짓 컨텐츠 덕분에 B사람 사람이 블로그에 접속해서 전혀 상관없는 C라는 글을 접한다면 그건 방문자에게도 그 사이트에 광고를 보여주고 있는 애드센스(광고주)에게도 손해이기 때문에 계정압류를 피할 수 없습니다.


9. 남의 애드센스를 탐내지 말아라.
메이져급 블로그에 들어가보면 각자의 개성에 맞게 끔 애드센스가 배치 되어있습니다. 애드센스 배치에는 현재 정석배치라고 불리우는 포스팅 상단 2개 병렬배치가 있습니다. 어느 블로그에도 잘 맞는 배치 입니다. 이것 말고도 저 같이 포스팅 상단 1개 배치 , 사이드바 배치 , 포스팅 하단 배치 등 여러가지 배치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들이 반드시 정답은 아닙니다. 자신의 블로그 성향에 맞게끔 만약 내가 방문자라면 시선에 어디에서 어디로 이동할까 생각을 해본뒤 광고를 배치해야 합니다. 자신의 블로그 디자인을 생각안하고 다른 사람들의 애드센스 광고 배치를 따라했다간 낭패를 보게 됩니다.


10. 남의 애드센스 수익을 부러워하지 말라.
가끔 애드센스 수익공개를 하시는 분들을 보면 월 $1000 이상이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계시고 , 몇몇 분들이 큰 수입을 얻고 계십니다. 우리는 이걸 부러워하면 안됩니다. 저분들은 저 수익을 내기 위해서 하루하루 키워드에 신경쓰면서 글을쓰고, 애드센스를 항상 관리 합니다. 그리고 개인보다는 팀 단위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 블로그는 저 수익을 부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괜히 부러워해서 패배감만 늘릴 필요는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내 블로그에도 수익이 증가할것이고, 내 노력만큼의 수익이 늘날 것입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