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pco DTS+ 트랙 시스템; 고부하 시스템에서도 우수한 속도 및 정확도 보장

반응형
반응형

 

햅코 Hepco DTS+ 트랙 시스템; 고부하 시스템에서도 우수한 속도 및 정확도 보장

 

동영상

햅코모션(HepcoMotion) 어드밴스드 리니어 솔루션

 

 

전 세계의 수천 가지 다양한 조립이나 작업 공정, 포장 관련 제조시스템에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최신식 공정라인이다. 산업이나 응용분야는 매우 다양하지만, 한 가지 변치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최신식 공정라인인데, 모든 공정라인에는 전체 작업공정 안에서 각 워크스테이션 사이에 부품을 가이드해주고 이송해줄 트랙 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하다.

 

DTS구동 트랙 시스템이 바로 이러한 역할을 담당한다. 이는 리니어 모션 전문업체인 HepcoMotion이 개발한 벨트 구동식 트랙 시스템이며 기조립된 상태로 공급되어 연속 및 간헐적 모션 시스템에서 맞춤형 트랙을 따라 캐리지를 구동시켜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우수한 반복 정밀도 및 높은 생산성과 낮은 유지보수를 보장해주는 DTS 제품은 최신식 공정라인의 기초를 형성하는데 매우 이상적이며, 오랜 세월 동안 수많은 응용분야에서 그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표준 DTS는일반적으로최대40kg의부하용량과최대 1m/s의속도를제공하는데, 이는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사양이다. 하지만 이보다 더 높은 부하와 더 높은 속도를 동시에 요구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다면 상황은 달라진다.자동차 하위-조립라인을 예로 들어보면, 각 워크스테이션마다 부품들이 계속 추가되면 생산라인의 끝에 가서는 이송 캐리지의 탑재하중이 늘어나, 결국 이 시스템은 더 높아진 부하에도 불구하고 속도 및 정확도는 동일한 수준으로 성취해야 하는 부담을 안게 되는 것이다.

 

고부하시스템에서도 우수한 속도및정확도보장

이러한 시장의요구에부응하고자, HepcoMotion은역동적인 운동과 높은 가속도를 가진 시스템에 바로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고, 최대 1Kn의 하중도 견딜 수 있는 강력한 트랙 및 포지셔닝 제품으로 DTS+를 개발하였다. 또한 +/-0.05mm의 높은 포지셔닝 정확도를 제공해주어 더 무거운 탑재하중 조건에서도 1.5m/s 이상의 속도가 보장된다.

 

고강도타이밍벨트를사용하는 DTS+는캐리지와드라이브벨트사이에 있는 특수 설계된 강력한 클램핑장치 및 캐리지를함께구동해주며, 높은 구동력으로 인해 드라이브 벨트가 분리되지 않게 해주어 기존의 DTS 시스템보다 10배 가량 더 높은 탑재하중도 신속하게 이송시켜준다.

 

DTS+는기존의컨베이어나이송시스템이제공할수있는것보다훨씬더높은정확도를요구하는고속및 고강도 이송어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한 제품이다. 그 한 예로, 최첨단 LCD 화면제조시스템에 DTS+가 적용된 사례가 있다; 즉 50kg의 페이로드와 0.5m/s의까다로운속도를 달성해야 하는 이 시스템에는 DTS+가매우 이상적인제품이었다.산업용 로봇과 함께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DTS+는빠르고정확한조립스테이션공급시스템을제공해준다.

 

수직 어플리케이션용 솔루션

공간 절약이나 공정 설계, 제품의 크기 제약 등의 이유로 수직형 시스템만 사용 가능한 경우가 종종 있지만, 사실상더무거운하중을더빠른속도로수직이동시켜야하는 시스템의 구현은 매우 어렵다. 모든수직시스템들 가운데특히직사각형트랙의 경우는적재물이 수직방향이나 아래에서 위로 구동되는 구조로 인해 중력까지도 고려해야 하는 어려움이 가중된다.

 

DTS+는수많은수직어플리케이션에적합한시스템으로빠르게자리를잡았으며, 전세계적으로매우인기가있는 제품이다. DTS+의타이밍벨트와캐리지는견고한고정클램프로 연결되어 있어 적재물을 수직으로 밀어 올릴 때 특정 힘이 초과되어도 분리되지 않게 해주는 강력한 구동력을 갖는다.

 

제품의크기나무게로 인해 수직 시스템은 자동차관련 응용분야에서 주로 사용된다.두 대의 DTS+ 시스템을사용하여자동차용고무씰을생산하는 업체의 경우를 예로 들면, 1.4m 길이의씰의크기와모양을수용하기위해DTS+ 시스템은수직의 평행구조로 배치되어 하나의 드라이브로 작동된다. 1.5m 간격으로배치된DTS+ 시스템은 25kg의하중을0.2m/s의 속도로 이송하여생산적이고도신뢰할수있는시스템을제공해준다.

 

유연성을 통한 최대의 공간 활용

트랙시스템주위에처리장비나로봇,워크스테이션을배치할수있는유연성은최신식 공정라인의핵심고려사항이며, 이에 부합되는 DTS+시스템은트랙시스템내외부에장비를배치할수있어생산공간을대폭 줄여준다. DTS+는 사이즈별 옵션도 다양하여 주어진 설치공간에 맞도록 구성이 가능하다. 즉 기계의 안쪽에 추가 공정 장비를 설치하려면 직경이 더 큰 사이즈를 선택하면 된다.물론, 트랙의 바깥쪽도 활용이 가능하여 각종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줄 유연성을 제공해준다.

 

높은 생산 처리량이 보장되는어플리케이션

처리량이높을수록수익이증가하고경쟁우위를점할수있기때문에처리량은제조분야에서가장중요한평가기준중하나이다. 시스템에서 구성부품들의 프로세스간 이동 속도를 높여주어 생산량을 늘리는 것은 처리량 향상을 위한 대표적인 전략이다. 하지만 높은 속도만을 제공하는 트랙시스템과 달리, 높은 하중까지 더해진다면 그 시스템의 설계는 매우 까다로워진다. 예를 들어, 1m/s의 최대 속도와 40kg의 최대 탑재하중을 제공할 수 있는 트랙 시스템은 있지만, 실제로 1m/s의 속도를 달성하려면 페이로드는 5kg까지 줄여주어야 한다. 마찬가지로 페이로드가 40kg일때 일반적으로 달성 가능한 최대속도는 0.4m/s 정도이다. 하지만 국내 유수의 전기차(EV) 배터리 생산라인과 같은 일부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이 정도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주로 1m/s의 속도와 10kg의 페이로드를 요구하는 시스템들이 대부분이다.따라서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는 이런 시장에서는 높은 생산 처리량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하지만 기대만큼 높은 페이로드와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들이 거의 없는 가운데, DTS+는 2016년도부터 지금까지 성공신화를 이어오고 있다.

 

신뢰성

모든최신식 공정라인의핵심요구사항은원치 않는다운타임을줄여줄낮은유지보수의 솔루션이다. DTS+는 검증된 V 가이드기술을기반으로하며, 매우역동적이거나부하가 높은어플리케이션에서도최소한의유지관리만으로수십만번의사이클을달성할수있다. HepcoMotion 제품은 저마찰과셀프-클리닝 기능,조정이 가능한편심베어링제공 등으로 인해 기본적으로 최소한의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더욱이 블리드 윤활옵션을 사용할 경우에는 한번의 장착 이후 추가 유지보수 작업이 전혀 필요 없는 최선의 솔루션이기도 하다.

 

신제품 개발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얻게 된 Hepco의DTS+는 진보된 기술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모범 사례이다. 이러한 기술이 진보할 수 있었던 또 다른 이유에는 무거운 탑재하중에서도 더 높은 생산처리량과 더 정확한 제품 이송 기능을 얻기 위해 함께 고민했던 고객들이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간의 이러한 다각적인 노력들로 인해 DTS+는 우수한 기능의 고속 및 고정밀 이송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해당 산업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Hepco Motion
Hepco Motion
Hepco Motion
Hepco Motion
Hepco Motion
Hepco Motion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