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360 교재, FUSION360 책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퓨전360 교재, FUSION360 을 배우려고 하는 독자 분들에게 오토데스크 공인 아카데믹 파트너(AAP)인 메카피아의 교재를 소개해 드립니다. 3차원 CAD 소프트웨어는 프로그램의 종류에 따라 무료도 있지만 기능적인 제한이 있으며 대부분은 수백만원 대 이상의 비용을 해마다 지불해야 사용할 수 있는 고가의 프로그램입니다.

 

이 중에서 퓨전360은 비교적 저렴한 연간 구독료를 지불하고 사용할 수 있는 3D CAD 솔루션으로 크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는 오토데스크사의 야심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나 일반 기업뿐만 아니라 교육자들도 비용을 내고 사용하고 있는 퓨전360은 학생이나 교사/교수님 등 정규 학교에서 강의하는 분들과 학생들에게는 교육용 버전을 일정 기간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있는데요...처음에는 3년 정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다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퓨전360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해마다 증가 추세에 있다고 하며 강의에 활용하고 있는 대학이나 기관들도 많답니다.

퓨전360 3D모델링 & 3D프린팅 입문편

 

Fusion 360 3D 모델링 & 3D 프린팅 입문편

세계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3D 디자인 툴로 무엇보다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쉬우며, 팀원 간의 효율적인 협업을 통해 작업을 공유하기 쉬운 오토데스크사의 퓨전 360을 처음부터 배울 수 있는 책

www.aladin.co.kr

위 도서는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정식 출간한 퓨전360 입문 교재로 초기 영문 버전 시절 국내에 소개되었을 당시부터 2종의 퓨전360 책을 메카피아에서 출시한 바 있으며 현재는 한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개정 3판으로 인쇄되어 출시되어 있는 도서입니다. 퓨전360의 기초부터 다양한 기능을 풍부한 실습 예제와 더불어 학습할 수 있는 교재로 일선 대학교 및 고등학교와 교육기관 등에서 교재로 채택하여 활용하고 있는 책입니다.

 

3D프린터운용기능사 실기 : 퓨전360 활용편

 

3D프린터운용기능사 실기 : 퓨전360 활용편

미국의 오토데스크사에서 개발하고 보급중인 퓨전360으로 실기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제작한 교재다. 작업형 실기시험에서 첫 번째 관문인 3D프린터 활용능력 평가를 위한 공개문제 도면해독

www.aladin.co.kr

 

3D프린터운용기능사 작업형실기를 위한 교재로 큐넷에서 공개하고 있는 문제 도면을 모델링해 나가는 과정을 상세하게  무료 동영상 강의로 지원하고 있는 도서입니다. 교재 구입 후 간단한 교재구매 인증을 하시면 출판사 카페에서 무료로 동영상 강의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퓨전360 3D 모델링 & 제품디자인 활용편

 

퓨전 360 3D 모델링 & 제품디자인 활용편

Fusion 360의 전 기능을 다루기보다는 기본 스케치에서부터 모델링 & 조립까지 다양한 예제를 통해 주요 사용법을 익히고, 단기간에 3D프린터운용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이론적인 설명

www.aladin.co.kr

퓨전360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기초부터 고급까지 풍부한 예제와 더불어 학습할 수 있는 교재로 저자가 운영하는 카페에서 무료 동영상 강의를 지원하고 있는 교재입니다. 또한 3D프린터운용기능사 실기 대비용 예제 조립도면도 70여종이 수록되어 있어 모델링 실습 교육 및 학습용으로 추천하는 교재입니다.

 

퓨전360 3D모델링 & 제품디자인 응용편

 

제품으용 모델링 기능사 공개 문제가 수록된 응용편은 실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여러가지 예제들을 도면화하여 모델링 실습을 통해 아이디어의 구현과 더불어 3d프린터 제작까지 제품개발을 위한 디자인 학습을 배울 수 있는 응용편 교재입니다.

 

퓨전360 CAM & Generative Design

 

Fusion360 캠 &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에 관한 전문 내용을 수록하고 있으며, 퓨전360을 단순한 3D형상 모델링 툴에서 벗어나 생성적 디자인과 캠가공 등 고급 기능에 대해 학습하고 활용할 수 있는 도서입니다.

 

퓨전360 교재는 2023년에도 새로운 컨텐츠로 더욱 양질의 교재로 독자 여러분들과 만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