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의 종류

반응형
반응형

 

키는?

 

키는 축과 회 전체를 미끄러지지 않도록 체결시키기위한 것입니다. 이는 또한 다른 기어 등에 동력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부품에서 쉽게 분해 할 수 있습니다. 이름으로 "머신 키"라고도 일반적으로 연상되는 가정집의 열쇠와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키의 크기는 축의 굵기에 따라 다릅니다. 즉 축의 굵기가 정해지면 자동으로 키의 크기도 결정됩니다. 키가받을 수있는 힘은 각각의 재료의 전단 응력에 따라 다릅니다. 전단 응력 (선단 응력)은 전단은 가위로자를 때 같은 비틀림 썬다 잘라 분들 전단 때 저항 押し返し 오는 힘을 전단력이라고합니다.

 

 

축과 회 전체 키를 끼워 열쇠 구멍이있는 것과없는 것으로 구분 키 홈이있는 것은 동력 전달 용으로 사용되는 열쇠 구멍이없는 것은 경하 중용입니다. 또한 축에 장착되는 기계 요소 측을 보스라고합니다.

 

 

 

키의 종류

 

평행 키 스트레이트

평행 키 한쪽 환형

평행 키 양쪽 원형

구배 키 (머리 포함)

반달 키

 

 

키의 용도

 

· 침몰 키 
전동 장치 등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키입니다. 축과 회 전체 등의 보스 모두에 열쇠 구멍을 만들고 키를 끼 웁니다. 회 전체의 동력이 확실히 전해지는 장점이 있으며, 고속 회전, 중하에 적합합니다. 평행 키와 기울기 키가 사용됩니다.

 

 

· 반달 키 
열쇠 구멍의 가공이 용이 한 쪽 끝을 향해 가늘어있는 테이퍼 축에 자주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는 테이퍼 형상에 맞게 정확하게 키 홈을 가공하는 것은 어렵지만, 반달 키이면, 밀링 커터로 쉽게 가공 할 수 있습니다. 전달 능력은 낮은 것이 단점입니다. 우드 러프 키 (wood ruff key)라고도합니다. 
※ 밀링 커터는 원판의 외주면에 칼날이있어, 이것을 회전시키면서 물체를 절단하는 공구입니다.

 

 

· 접선 키 
키 속에서 가장 강하게 고정 할 수 있습니다. 열쇠 구멍을 축 접선 방향으로 만들고 기울기 1 / 60 ~ 1 / 100의 2 개의 키를 서로 반대 방향으로 박은 것입니다. 또한 보스와 축을 약화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전달 능력이 높고, 압연기, 무게 하중과 회전 방향이 정 반대로 변화하는 파출소 토크 축에 최적입니다. 
※ 압연기는 롤에 의해 재료 등을 압박하여 얇게하고, 가늘고 길게하는 가공 할 기계입니다.

 

 

평 키 
보스 구배 1/100 키 홈이 축 키 자리로 평평하게 가공하여 사용합니다. 달력은 키와 축의 접촉 압력에 의해 발생하는 마찰의 힘과 마찰 토크입니다. 경하 중용에 안장 키보다 고정도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클라 키 
축은 가공을하지 않고 보스 측에 경사 1/100 키 홈을 가공합니다. 달력은 키와 축과의 접촉 압력에 의해 발생하는 마찰력뿐입니다. 큰 하중이 작용하는 경우와 정전, 역전하는 변동 토크 부분은 사용하지 못하고 주로 경하 중용으로 사용됩니다.

 

※ 구배 (기울기)에 대해 
수평 방향으로 60cm해서 세로 1cm라는 것이 기울기 1/60입니다.

 

 

마루 키 
전 달력이 매우 작고 작은 경하 중용으로 사용됩니다. 둥근 핀을 키 대신 끼워 고정합니다.

 

 

미끄럼 키 
미끄럼 키는 침몰 키의 일종으로, 주로 클러치 및 변속 기어 장치에 사용됩니다. 키를 축과 보스에 볼트로 고정하여 슬라이드 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보스를 축 방향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그리고 모가ね를 해결해야 키의 재질은 비철금속 등 보스와 다른 재질을 사용합니다. 
※ともがね는 동종의 소재끼리 (예를 들면, 철과 철 등)를 마찰 시켰을 경우, 소재가 크게 착용 해 버리는 것입니다.

 

 

주의 사항

 

방향이 반복 변화 파출소 하중시에는 축과 함께 프레 팅 마모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요 대책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축 고정 (짝짓기 감합)를 바짝한다. 
키 홈을 JIS 정 급한다.

 

※ 프레 팅 마모는 접촉하는 두 물체 사이에 작은 왕복 미끄럼이 반복했을 ​​때에 표면 손상 마모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