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계기사실기 편심왕복장치 인벤터 따라하기 동영상

반응형
반응형

2019년 4월 13일부터 26일까지 제1회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험 일정 중 기사, 산업기사 실기 시험이 머지 않았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신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것이라고 믿으며 수험생 여러분께 합격의 영광이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일반기계기사는 1차로 필기 시험을 통과한 후에 필답형 실기와 작업형 실기까지 통과해야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제법 난이도가 있으며 어설프게 공부해서는 쉽게 합격하기 어려운 시험이라고 봅니다.

그만큼 공부해야할 과목들이 많고 특히 작업형 실기의 경우 학교 교육만으로 부족하기엔 학원이나 인강 등을 병행해서 학습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고, 어려운 주머니 사정에 따라 독학하는 분들도 제법 많이 계실 것입니다.

도서출판 메카피아에서 발간하고 있는 전산응용기계제도 CAD 작업형 실기 관련 도서들이 여러 종 있는데요. 도서에 수록된 과제도면을 3차원 캐드 중 많이 사용하는 인벤터로 3D모델링하고 2D도면작업까지 하는 과정을 동영상 강의로 제작하여 무료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3만원도 안되는 도서만 구입한 후 집중해서 동영상강의와 함께 학습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유튜브나 카페 등을 통해 실습하시다가 잘 안되거나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시면 답변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일반기계기사 작업형 실기는 현행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와 시험 방식이 거의 유사하므로 어느 것이든 교재를 선택하여 열심히 학습하시면 자젹증 취득에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예상입니다.

아래 도면은 편심구동장치로 일반기계기사 실기 시험에도 자주 출제되는 과제도면 유형중의 하나입니다. 이외에 동력전달장치나 드릴지그, 클램프 같은 조립도들을 해독하고 도면을 작성하는 능력을 키운다면 다른 시험들도 쉽게 합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기계기사실기나 건설기계설비기사, 기계설계산업기사 작업형실기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메카피아의 도서들입니다.

각 자격증의 출제 경향에 맞추어 최신 시험규정에 따라 제작된 도서들로 공통사항으로 인벤터 2019 따라하기 예제 동영상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며, 현재도 여러 과제들을 엄선하여 무료 제공 동영상만으로 실기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다음 조립도 및 부품도 풀이 도면은 편심왕복장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조립도를 문제로 주어지고 수험자는 플라스틱자나 삼각스케일 등의 치수 측정 도구를 지참하여 시험에 응시하여 합니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부품도면을 3D모델링하여 요구하는 3D등각 투상도로 제출(부품 질량 기입)하고, 2D부품도면을 작성해서 제출해야 하는 비교적 까다로운 시험이 되겠습니다.

인벤터 하나 만으로 실기시험을 다하시는 분도 계시고, 3D는 인벤터나 솔리드웍스, NX, 카티아 등으로 하고 2D도면작업은 오토캐드로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어느 쪽이나 본인에게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시어 작업하시면 되구요. 저희는 대부분 인벤터 하나의 툴로 2D, 3D작업을 다합니다. 작업시간도 단축할 수 있구요. 메카피에서 출간한 인벤터 도서들에는 그런 방법들이 기술되어 있습니다.

'전산응용기계설계제도 2D 도면작업과 3D 형상 모델링 작업 실기실무 도면집' 은 전국 온라인서점과 일반 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십니다.


[교보문고] https://bit.ly/2C4mNo5
[알라딘] https://bit.ly/2SFXbmZ
[YES 24] https://bit.ly/2NMdWMK
[인터파크] https://bit.ly/2HerwqW

위의 편심왕복장치 과제도면 인벤터 따라하기 무료 동영상 좌표입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동영상 강의가 지원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품번 ① 하우징 모델링 작업하기
https://youtu.be/9YP-V9Evo_E

품번 ① 하우징 부품도 작업하기
https://youtu.be/CV89nef3gzk

품번 ② 스퍼기어 모델링 작업하기
https://youtu.be/Q8LsWZoxKnY

품번 ② 스퍼기어 부품도 작업하기
https://youtu.be/uLRCtA1dEIM

품번 ③ 편심축 모델링 작업하기
https://youtu.be/jnTRBuipSEk

품번 ③ 편심축 부품도 작업하기
https://youtu.be/YyxnEx6Bs-8

품번 ④ 커버 모델링 작업하기
https://youtu.be/CUerXtl5UJY

품번 ④ 커버 부품도 작업하기
https://youtu.be/aPWm2hs1jqs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