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이 잘 안되는 직원은 어떻게 해야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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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입이 잘 안되는 직원은 어떻게 해야 하나?


더 몰입할 수 있는 분야를 찾도록 돕는 게 효과적이다.
사람은 마음에 맞는 조직에서 마음에 맞는 일이 주어졌을 때

가장 강하게 몰입하는 경향이 있다.
기업은 직원 몰입도를 측정해야 한다.

중요한 비즈니스 수행 척도이기 때문이다.
직원 의견을 자주 들어야 하고 이를 바탕으로 몰입도 지수를 만들어야 한다.

고객 의견을 반영하듯 직원 의견을 모으는 걸 추천한다.”


핵심 인재란 어떤 사람인가.


(핵심 인재가 갖추는 요건은)크게 네 가지가 있다.


첫째, 기민한 판단력. 다양한 미래 시나리오들을 생각해내고 팀이

이러한 다양한 시나리오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다.


둘째, 글로벌 사고방식. 글로벌 시장 상황은 물론 다양한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는 걸 의미한다. 다양한 배경을 지닌 사람들과 팀으로 일하고 다양한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도 포함한다.


셋째, 디지털 능력이다.

IT 기술을 활용해 효과와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다양한 시스템이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기술 솔루션을

선정하는 능력도 포함한다.


마지막은 커뮤니케이션 능력, 즉 관계 형성 능력이다.

이는 내부와 외부 조직 사이 협력을 조율하고 다른 직원 능력과

다양한 인적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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