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 코리아, 성인 2명중 1명 스마트폰 사용…여성보다는 남성 사용률 높아

반응형
반응형
[소비자경제=임진아 기자]
닐슨 코리아가 18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우리나라 성인 58%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11일 조사됐다.

성별로는 여성(51.3%)보다 남성(63.4%)이, 연령별로는 20대 (71%)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어플리케이션(스마트폰 응용 프로그램)의 이용현황을 살펴본 결과 어플리케이션 보유 개수는 평균 41개로, 여성이(43.9개)이 남성(39.3개)에 비해 더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유료 어플리케이션의 개수는 평균 2.7개로, 남성이 3개, 여성이 2개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함께 주 1회 이상 사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개수를 물은 결과, 이용자들은 평균 12.8개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메신저(71.9%)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게임/오락(43.4%), 교통/위치(38.2%), 음악(34.8%)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어플리케이션 가운데 메신저(81%)는 20대, 교통/위치 (75.3%)는 50대 연령층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대해 최원석 닐슨코리아 사회공공조사본부 본부장은 “조사에서 나타났듯이 연령대별로 활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종류는 다소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며 “최근 스마트폰 이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각 연령대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의 수요를 파악한 후 전략적으로 개발할 필요가 있다” 고 분석했다. 기사제보 npce@dailycnc.com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