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하얀라면' 공세에 반격 나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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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경제=정창규 기자] 농심(대표 신동원)이 경쟁사들의 '하얀라면' 공세에 드디어 반격의 태세를 갖췄다. 맑은 국물이 특징인 신제품‘농심 곰탕’ 용기면을 출시한 것. 업계에서는 한국야쿠르트 등 경쟁사들의 '하얀 라면' 공세에 대한 '반격'의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14일 농심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에 맑고 담백한 전통 곰탕 맛을 살린 '농심 곰탕' 용기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양지와 사태를 우려낸 담백하고 맑은 국물이 특징으로 전통 가마솥의 원리를 적용한 첨단설비로 구수한 풍미를 살렸다는 게 농심 측 설명이다.

농심 곰탕은 양지와 사태를 우려낸 진하고 담백한 국물과 양파와 마늘, 무, 대파 등 야채를 그대로 진공 농축한 엑기스, 풍부한 건더기가 특징. 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면을 사용한 것도 하나의 포인트이다. 중량 75g에 가격은 1300원이다.

농심 측은 "오래전부터 계획해온 건면(乾麵)제품으로 '후루룩 국수'와 같은 전통 건강 라면 개발의 결과물"이라며 "내년 상반기까지 용기면 타입의 건면 제품 2~3종을 이어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제보 npce@dailycn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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