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의 종류와 형태

반응형
반응형

나사의 형상은 다양한 용도 외모에 따라 적절한 것을 선택해야합니다.

 

볼트

 

부품과 부품을 체결하여 고정 할 수 있습니다. 축부 모두가 나사로있는 모든 나사 (전체 스레드)뿐만 아니라 반 나사 (중 볼트)도 있습니다. 재질은 강철,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합금, 티타늄 합금, 또는 수지 등이 있습니다.

 

사진

이름

개요

육각 볼트 일반적으로 볼트라고하면이 육각 볼트를 나타내고있어 스패너와 렌​​치를 사용하여 잠글 수 있습니다. 건설 및 대형 기기 등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볼트입니다.

와셔 조립 육각 볼트 기계 및 건설 차량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볼트입니다. 볼트에 와셔와 평 와셔가 내장되어있어 탈락하지 않기 때문에 작업 효율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육각 렌치 볼트 육각 볼트에 비해 호칭 지름이 짧은 것도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육각 렌치를 사용하여 조여하지만 힘을 가하지 너무 육각 렌치가 파손될 수 있으며,주의가 필요합니다. 디자인적인 이유로 선정되기도 있습니다.

아이 볼트 링 부분에 와이어 나 체인을 장착 할 수 있습니다. 링 부분은 왜곡이나 변형이 생기지 않는 보증 하중이 정해져 있습니다.

나비 볼트 공구가 없어도 사람의 손으로 묶을 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영어 윙 볼트라고도합니다. 볼트를 조이거나 이완하는 것을 반복 부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작은 나사 (こねじ)

 

주로 십자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조이거나 이완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마이너스 나사 조이는 힘이 약 사용되는 경우가 적지되어 있습니다.

 

사진 이름 개요

냄비 머리 작은 나사 가장 자주 사용되는 나사에서 냄비 같은 둥근 머리 모양이 특징입니다. 저렴하고 사용 용도도 넓기 때문에 가전이나 차량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접시 작은 나사 위쪽이 평평하게되어있어, 설치시 나사 부분의 돌출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문 경첩 등 주거 시설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트러스 작은 나사 트러스 작은 나사는 머리의 외경이 커지고 있습니다. 부재와 접지 면적이 크기 때문에, 중량물 등을 단단히 고정하고 싶을 때 사용되기도합니다.

바인딩 작은 나사 바인딩 작은 나사는 트러스 작은 나사와 비교하면 머리의 가장자리 부분이 둥글게되어있어 냄비 작은 나사보다 큰 것이 특징입니다.

고정 나사 머리의 나사 부분이 같은 크기 인 것이 특징입니다. 모터 등의 회전 부분에 사용됩니다. 이름으로 고구마 나사라고도합니다.

나사못 (나사못) 목재를 고정 할 때 적합한 나사입니다. 또한 목재를 고정하는 못과 비교하면 드라이버를 사용함으로써 분리가 용이​​하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사용시 구멍을 만들지 않으면 나무가 깨지는 경우도 있으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태핑 나사 
(태핑 나사)

태핑 나사는 얇은 금속판이면 부재에 암나사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사못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반대로 나사못은 태핑 나사 대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너트

 

너트는 볼트 나 나사와 함께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사진 이름 개요

육각 너트 볼트, 나사를 고정하기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너트입니다. 가전​​ 제품, 정밀 기계에서 교통 표지 및 교량 등의 건축물까지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육각 캡 너트 너트의 단면이 둥근 주머니 모양으로 덮여 있으며, 관통 할 수 없도록하고 있습니다. 나사가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안전성을 높일 수 있지만, 사용 전에 나사의 길이를 측정해야합니다.

나비 너트 나비 너트는 공구를 사용하지 않고 나사를 고정 할 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원호 형상 뿔 판상 등 형상은 다양합니다. 견고하게 설치가 필요한 곳​​에서의 사용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플랜지 너트 플랜지 부분이 와셔와 같은 기능을합니다. 플랜지의 뒷면에 세레토라는 홈이있는 것과없는 것이 있습니다. 세레토이 있으면 풀림을 방지 할 수 있지만 부재에 체결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고 너트 
(연결 너트, 조인트 너트)

육각 너트보다 길이가 긴 너트입니다. 중량물 기계 다리 부분의 높이를 조절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너트 머리가 링 모양으로되어있는 너트 로프와 체인, 와이어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각 너트 (판 너트) 사각 너트는 홈 등에 끼워 사용하면 회전하지 않기 때문에, 육각 너트처럼 손으로 억제 할 필요가없이 체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용접 너트 (웰드 너트) 용접 너트는 금속의 얇은 판 등에 용접하여 설치 후 사용합니다. 용접 너트 육각, 사각, T 형, 원형​​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인서트 너트 주로 플라스틱에 묻어 사용하는 너트입니다. 재질은 황동이나 알루미늄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기술지식 > 기계요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기어, 스퍼기어  (0) 2016.12.14
베벨기어  (0) 2016.12.14
헬리컬기어  (0) 2016.12.14
기계 요소는  (0) 2015.01.02
나사의 용도와 구조  (0) 2015.01.02
나사의 풀림 방지  (0) 2015.01.02
나사의 조임 토크 (축력과의 관계)  (0) 2015.01.02
핀의 종류  (0) 2015.01.02
축과 베어링  (0) 2015.01.02
기어 나타내는 방법  (0) 2015.01.0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