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츠너(Getzner)사 뜬바닥 구조(floating floor), 슈퍼요트의 진동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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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츠너(Getzner)사 뜬바닥 구조(floating floor), 슈퍼요트의 진동차단

게츠너(Getzner Werkstoff)의 진동방지 솔루션, 슈퍼요트 “레드 사파이어 I(Red Sapphire I)”에 20년이상 사용 이후에도 거의 변함이 없어

 

두바이(UAE). 1988년 건조된 39.1미터 럭셔리 요트 “레드 사파이어 I(Red Sapphire I)”는 2018년 정밀검사를 받았다. 이과정에서 최초에 설치된 방진설비 소재도 테스트를 받았으며 뛰어난 특성을 오랜 기간 동안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승객들과 선원들에게 가능한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하기 위해, 선체와 벽은 12.5mm 검증된 게츠너 실로머(Sylomer®) 덮여 있었으며 실로머(Sylomer®)는 내부 선실을 선박의 본체로부터 분리하고 있었다. 라미네이트 목재와 대리석으로 이루어진 뜬 바닥구조는 여전히 적절하게 하부 구조를 유지하고 있었다.

 

전문적인 진동솔루션 평가를 위해, 아랍에미레이트 Autore사는1988년 요트가 최초로 건조되었을 때 실시한 테스트와 동일한 테스트를 20여년이 지난 이후 게츠너의 부동 바닥구조에 실시하였다. 요트에서의 럭셔리한 느낌과 최상의 안락함 제공이라는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엔진, 펌프 및 동력 시스템으로부터 발생되는 진동을 효율적으로 차단하는 것과 낙하소음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건이었다. 이를 위해, 내부구조는 탄성이 뛰어난 실로머 베어링(Sylomer® bearing)을 사용하여 진동을 차단했으며 이차적인 공기전달 소음 발생을 줄였을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레드 사파이어 I” 요트 승선객들에게 조용한 분위기를 보장할 수 있었다.

 

뛰어나며 오랫동안 유지되는 특성

Autore사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뛰어나며 오랫동안 유지되는 실로머(Sylomer®)의 특성이었다. 혁신적인 작품의 일부인 하이테크 물질로부터 아웃 피터들이 제거되었을 때 실로머는 20여년전 최초로 설치되었을 때와 거의 동일한 특성을 유지하고 있었다. “염수와, 염분기 있는 공기, 오일과 더러움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실로머(Sylomer®)의 정적 동적 내구성을 거의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다.”라고 게츠너 사 프로젝트 매니저인 Omar Malas는 실험실 분석결과를 확인한후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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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하중에도 뛰어난 크리프 작용 특성 덕분에 소재의 두께도 실질적으로 변함이 없었다. 이는 진동 감소차원에서도 소재의 장기적인 효능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안정적인 온도 반응과 우수한 잔류물 작용과 함께, 낮은 편향과 고도의 동적 내구성은 하이테크 소재의 주요 혜택 중 하나이다. 실로딘(Sylodyn®)은 또한 작업하기가 매우 쉽고 강철, 알루미늄 및 목재와 완벽하게 결합된다.

 

슈퍼요트 “레드 사파이어 I”은 1998년 네덜란드 Heesen Yacht사에 의해 건조되었으며 39.1미터 길이와 폭은 7.98미터이다. 선형으로 제작된 알루미늄 선체는 최대 35노트의 속력을 가능하게 한다. James McFarlane이 디자인한 독특한 인테리어는 5개의 선실에 1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주요정보와 수치

슈퍼 요트 "M.Y. 레드 사파이어 I( M.Y. Red Sapphire I)”

건조 년도: 1998

조선소: Heesen Yachts, 네덜란드

설계/외부 디자이너: Diaship Design, 네덜란드

인테리어 디자이너: James McFarlane, 미국

길이(LOA)/너비: 39.1미터/7.98미터

유형: 모터 요트

최대 속도: 35노트

개조보수

고객사: 알리 부동산 투자

개조업체: Autore, 아랍에미리트

진동 차단: Getzner Werkstoffe GmbH

범위: Sylomer® SR 55 사용한 60m² 뜬 바닥구조

개조, 보수 기간: 9개월

완료: 2018

 

20년이상 변함없이 유지된 실로머(Sylomer®) 특성

- 영구하중에도 거의 변하지 않는 정동성 내구성, 소재 특성

- 거의 변함없는 소재두깨

- 낮은 크리프 작용 특성

- 소재의 온도저항성

- 우수한 잔류물 작용

- 매우 적은 편향과 고도의 동적 내구성

- 작업의 용이성

- 강철, 알루미늄, 목재에 접착됨

- 염수, 염분 공기, 기름 먼지에 강함

- 세계적으로 대형 조선소의 선박 바닥에 성공적으로 사용됨

이미지 1: 레드 사파이어 I

캡션: "Red Sapphire I": Getzner 진동차단 솔루션을 설치한 슈퍼요트.

출처: Getzner Werkstoffe, 무료 간행물

이미지 2: 레드 사파이어 I 뜬 바닥구조

캡션: 실로머(Sylomer®) 스트립 베어링은 "Red Sapphire I" 선박의 효과적인 진동 차단을 보장.

출처: Getzner Werkstoffe, 무료 간행물

이미지 3: 레드 사파이어 I 뜬바닥 구조 1

캡션: 최대한의 편안함을 위해 엔진, 펌프 구동 시스템의 진동을 효율적으로 차단.

출처: Getzner Werkstoffe, 무료 간행물

캡션: Getzner 뜬 바닥구조는 선박과 요트의 진동을 차단

출처: Getzner Werkstoffe, 무료 간행물

 

Getzner Werkstoffe GmbH

Getzner Werkstoffe 진동 저감 방지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 기업이다. Getzner 솔루션은 모두 Getzner 자체 설비에서 개발 생산되는 Sylomer®, Sylodyn®, Sylodamp® Isotop® 제품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러한 제품은 철도, 건설 산업 부문에 사용되어 진동과 소음을 줄이고 하부 지지 요소의 수명을 개선하며 트랙, 차량, 구조물 기계의 유지보수와 수리 필요성을 최소화한다. 기업은 Getzner, Mutter & Cie 계열사로 1969 설립되었다.

 

Getzner사는 진동방지 솔루션을 전세계 각지에 공급하고 있다. Getzner사는 Buers 독일 외에도 중국, 프랑스, 인도, 일본, 요르단 미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유럽 지역에서도 체계적인 유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미국, 남미 극동 지역에서도 유통 파트너사가 활동하고 있다. 세계 40개국의 파트너사들이 Getzner Werkstoffe 제품을 전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소음과 진동을 줄임으로써, Getzner 집과 일터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가치 있는 일에 기여하고 있다.

 

주요 정보와 실적 – Getzner Werkstoffe GmbH

설립: 1969(Getzner, Mutter & Cie 계열사로 설립)

CEO: Juergen Rainalter

직원 : 490(Buers 360)

2020 매출: 1 5백만 5십만 유로

사업 분야: 철도, 건설, 산업

본사: Buers (AT)

지사: 베이징, 쿤산(중국), 뮌헨, 베를린, 슈투트가르트(독일), 리옹(프랑스),

푸네(인도), 암만(요르단), 도쿄(일본), 샬럿(미국), 멜버른(호주)

수출 비율: 91%

 

언론사 담당자:

Hagen PR

Bernhard Hagen

전화 +86-138-1834-8244

bernhard.hagen@hagenpr.com

 

 

국내 홍보 연락처:

장영희(Angela Jang)

전화 010-4345-5174

korea@hagenp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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