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피젯 황동 메탈피젯스피너 신제품 출시 안내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카피젯에서 신제품으로 출시한 메탈피젯스피너를 소개해드립니다. 아이들용이 아닌 피젯스피너 매니아를 위한 프리미엄급 피젯스피너인데요.

먼저 몸체(회전체) 및 손잡이는 전부 황동을 소재로 하여 1차 정밀 CNC 가공을 했구요.

총 3가지 버젼으로 제작했습니다. 동일한 황동 회전체에 2차로 도금처리를 한 것과 도금 처리를 하지 않은 황동 1차 가공품 자체의 것입니다.


제품 자세히 보기

1. 황동피젯스피너

2. 니켈도금 피젯스피너

3. 흑크롬 피젯스피너

1. 황동 피젯 스피너(R188 & 608 베어링 적용의 두가지 버젼)

아래 사진에서 좌측의 검은색 볼 7개가 들어 있는 것이 질화규소볼을 적용한 하이브리드 세라믹 베어링입니다.

그리고 황동 피젯스피너 바디 우측에 황동 어댑터에 작은 베어링이 보이시지요?

그 녀석이 바로 피젯스피너계에서 핫한 R188 세라믹합금 볼 베어링(볼 10개)입니다. 2 종류의 피젯스피너는 각기 장단점이 있는데요. 먼저 피젯스피너 몸체는 608 사이즈(내경 : 8, 외경 : 22, 두께 : 7mm)의 베어링이라면 전부 호환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어 효율적인 피젯스피너입니다.

R188용은 별도의 베어링 어댑터와 허브가 있어 조립 후에 사용하다가 608 베어링으로 언제든 교체가 가능하답니다. 베어링 어댑터에 나사부와 분해시 풀기 위한 용도의 일자 홈이 나있어 교체가 가능하구요. 좌우 손잡이는 어느 베어링을 적용하든지간에 호환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므로 베어링 교체에 따라 손잡이를 별도로 준비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다 안정적인 손맛과 회전을 원하신다면 608을 좀더 오랜 스핀타임을 원하신다면 R188 베어링을 적용한 스피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황동 피젯스피너는 별도의 후처리를 하지 않은 황동 고유의 아름다움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식하여 빈티지한 색상으로 변하는 녀석인 점 참고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황동 피젯스피너를 요청하시어 제작한 것입니다.

조립 완제품의 경우 무게가 약 120g 정도 나가는데 묵직한 손맛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608 하이브리드 세라믹 볼 베어링 피젯스피너 구성부품

손잡이 체결 전 조립 상태입니다. 센터 베어링 위에 일자 홈이 파여 있는 것이 베어링 고정 어댑터입니다.

나사로 가공되어 있어 이 홈을 이용하여 조립하면 되구요. 황동스피너는 별도의 도금처리나 후처리를 실시하지 않아 조립시 빡빡하게 체결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조립과 분해가 된답니다.

참고로 황동 손잡이는 별도의 로고를 레이져 마킹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마킹을 해도 잘 표시가 나지 않아서 그런 것이니 짝퉁으로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2. 황동 피젯 스피너+ 니켈도금 (R188 & 608 베어링 적용의 두가지 버젼)

아래 사진에서 우측 100원짜리 동전을 끼워 넣은 부품이 가운데 R188 베어링 고정용 어댑터입니다.

베어링을 센터 중앙에 있는 부품 위에 끼우고 어댑터를 체결해주면 됩니다. 이 녀석도 나중에 608로 사용이 가능한데 그때는 608 베어링과 전용 어댑터가 있어야 합니다.

니켈도금 특성상 본체 스피너는 약간의 광이 나지만 손잡이 부분은 무광으로 보시면 됩니다. 무광은 약간 헌 것처럼 느껴지는데 도금 및 레이져 마킹 특성상 그런 것이니 참고바랍니다.

[ R188 베어링 적용 피젯스피너 구성품]

[608 하이브리드 세라믹 베어링 피젯스피너 구성품]



3. 황동 피젯 스피너+ 흑크롬도금 (R188 & 608 베어링 적용의 두가지 버젼)

일반 기계구조용탄소강에 크롬도금을 하면 상당히 광이 있지만 황동에 흑크롬도금을 하면 유광이 아닌 무광으로 은은한 느낌의 피젯스피너입니다. 도금이 쉽게 벗겨지지 않지만 콘크리트 바닥에 자주 떨어뜨린다면 어떤 제품들도 흠집이나 도금이 벗겨지게 될 것이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흑크롬 버젼도 손잡이는 다소 헌 것같은 느낌이 나게 도금이 되었답니다. 아쉽지만 도금은 도금 전문업체에서 진행하다보니 어쩔 도리가 없었었다는 점 양해 구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중앙부의 흰색 베어링은 풀 세라믹 베어링입니다. 별도 옵션으로 판매하는데요. 상당히 비싼 베어링입니다. 베어링 하나에 15,000원~이상 나가는 몸값이 비싼 녀석이지요.



이 베어링을 선호하시는 매니아들은 해양산업, 어업, 선원 등 바닷가에서 업무를 하시는 분들로 센터 베어링이 녹이 나질 않는 스피너를 원하시기 때문에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입니다. 내외륜과 볼이 전부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특수 산업용 베어링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저가형 피젯스피너는 대부분 외국산을 흉내낸 짝퉁 카피품 중국산이 대부분입니다.

원래 제조사에서 만든 제품은 퀄리티 뿐만 아니라 제품 가격 또한 상당히 비싸서 보통 10만원대부터 그 이상을 호가하는 제품들이 많이 있답니다. CNC로 가공하는 제품들은 특히 가공비와 인건비 등이 비싸므로 스피너 또한 비싸질 수 밖에 없는 점은 매니아님들도 다 아시는 사항일 것입니다.


그리고, 중국산 대량 사출품과 달이 데부분 조립이나 마무리를 사람이 일일히 하다보니 정성도 들어가고 추가적인 인건비도 발생하므로 가격이 대체체로 5만원~10만원대로 책정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 녀석은 6만원~7만원 사이로 가격을 책정할 예정이구요. 황동, 니켈도금, 흑크롬도금에 관계없이 가격은 동일하게 책정할 예정입니다. 물론 도금한게 제작비는 더 들지만 그렇게 하기로 내부 결정했습니다.^^

한마디로 판매하는 곳도 그다지 높은 마진을 보는 것은 아니라는 점 이해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여튼 이 제품은 각 종류별로 딱 50개씩만 제작된 한정판으로 매니아 분들을 위해 만든 것이라는 점 다시 한번 강조드리구요.(많이 만들 수가 없는게 제작비가 상당히 고가이며, 제작기간도 길고 나중에 판매가 안된다면 큰일나겠지요^^)


한정판으로 서두르셔야 임자가 되실 수 있으십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스트레스 없는 시간 보내세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