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과 베어링

반응형
반응형

축이란? 
축 동력 전달, 회 전체를지지하기위한 것으로, 전동기의 주축 같은 회전력을 전달 "회전축"고 기차, 자동차 등 회전하는 바퀴를 지탱 "고정 축"이 있습니다. 자동차의 좌우 바퀴를 연결하는 차축 등이 있습니다.

 

 

축 유형

 

 

· 전동 축 
회전 운동에 의해 비틀림 작용을 받게됩니다. 터빈 축 모터 축, 선박 추진축, 송풍기의 축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차축 
자동차, 오토바이, 오토바이 등 차량의 바퀴에 붙이기 위하여 축으로 차체를 지탱합니다. 주로 수직 하중에 의한 굽힘 작용을 받아 바퀴를 구동 할 때 비틀림 작용도받습니다.

 

크랭크 축 
크랭크 샤프트 곡 축이라고도합니다. 피스톤의 왕복 운동을 주축의 회전 운동으로 변환하는 데 사용되는 축. 주요 용도로는 공기 압축기, 자동차, 선박 엔진이 있습니다.

 

 

· 굴곡 축 
방향을 자유롭게 바꾸면서 회전하는 축. 가는 피아노 선을 합쳐서 유연하게 구부러지는 굴곡을 갖게하기 때문에 비틀림 강성은 강하지 만 굽힘에 대한 내성이 약한 것이 단점입니다. 단순히 회전을 전달하거나 작은 동력을 전달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주요 용도로는 속도계, 거리계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강성과 비틀림이나 굽힘 힘에 변화 괴로움의 정도의 것.

 

 

· 스플라인 축의 
축 주위에 산과 틈을 일정한 간격으로 깎아 보스 측에 빠지는 형태가 성형하고 있습니다. 다른 축에 비해 매우 높은 토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변속기와 프로펠러 샤프트의 결합 등 비행기, 공작 기계에 사용됩니다.

 

 

스핀들 
선반에 사용되는 전동 축 일종으로 회전하면서 터닝 및 연삭 작업을 수행합니다. 높은 정밀도와 강성이 요구됩니다. 선반, 드릴링 머신, 밀링 머신이 이에 해당합니다.

 

 

 

 

 

베어링이란?

 

베어링은 기계 요소의 하나로 축의 회전이나 왕복 운동을 받아 축 작용을 원활하고 지원합니다. 베어링이 있으면 마찰과 마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베어링의 품질이 낮 으면 기계 고장으로 이어질 때문에 중요한 기계 부품의 하나가됩니다. 영어로 베어링이라고도합니다.

 

베어링의 종류

 

베어링은 주로 "미끄럼 베어링"와 "구름 베어링 '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미끄럼 베어링

 

 

미끄럼 베어링은 축과 베어링면이 직접 접촉하게 고속 충격 하중에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회전을 지탱하고있는 것은 유막으로 자동차, 선박, 기계 등의 엔진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유막은 얇게 퍼진 기름 막입니다. 기름의 온도가 올라가거나 하중이 큰 유막이 얇아지고 금속에 의한 접촉을 일으켜 점화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기타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허용되는 하중이 크고 진동과 소음이 적어 조용한 운전이 가능하다. 
윤활 상태 및 유지 관리를 잘함으로써 수명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있다.

 

 

· 구름 베어링

 

 

구름 베어링은 볼과 롤러 (환봉)가 비치되어 마찰 저항을 적게하고 있습니다.

 

구름 베어링은 볼과 롤러 (환봉)가 비치되어 마찰 저항을 적게하고 있습니다.

 

 

기타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 마찰이 낮다. 
미끄럼 베어링에 비해 마찰이 적다. 
치수 및 정밀도가 표준화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구할 수있다.

 

 

2 개의 베어링의 비교

 

 

미끄럼 베어링

구름 베어링

마찰 마찰이 커지기 쉽다 마찰은 작은
진동 · 소음 소리는 조용 소리가 큰
수명 마모 전 동체가 피로하기
윤활 윤활 장치가 필요 기름이 필요
호환성 · 보수성 호환성 없음 규격 없음 호환 규격화
원주 속도 · 회전 수 빨리 할 수​​있다 회전 수에 제한이 있음

 

 

 

유체 윤활의 기초

 

유체 윤활는 유체 막에 의해 두 가지가 완전히 분리되어 윤활 상태를 의미합니다. 미끄럼 축 베어링과 축 틈새 속에있는 유체에 발생하는 압력이 베어링에 걸리는 하중을지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유체 유막 압력이라고합니다.

 

※ 윤활은 움직임을 부드럽게하여 마모, 마찰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에는 윤활유 공급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기술지식 > 기계요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사의 용도와 구조  (0) 2015.01.02
나사의 종류와 형태  (0) 2015.01.02
나사의 풀림 방지  (0) 2015.01.02
나사의 조임 토크 (축력과의 관계)  (0) 2015.01.02
핀의 종류  (0) 2015.01.02
기어 나타내는 방법  (0) 2015.01.02
기어(gear)  (0) 2015.01.02
캠(cam)이란?  (0) 2015.01.02
링크  (0) 2015.01.02
체인과 스프로킷의 개요 및 장단점  (0) 2011.12.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