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의 기초
- 3DMECHA/3D 프린터
- 2015. 1. 2. 15:23
먼저 3D 프린터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및 기기류에 대해 설명합니다.
3D 프린터로 모양 만들기 위해서는 3D-CAD와 3D-CG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3 차원 형상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다음 만든 3D 형상 데이터를 STL이라는 파일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STL 파일 형식 은 3 차원 형상을 작은 삼각형의 집합체 로 표현하는 시스템입니다. 일반적으로 3D-CAD와 3D-CG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미지 적으로는 워드 파일 (.doc)를 다른 프로그램에서 읽을 수있는 텍스트 파일 (.txt)로 변환하는 것 같은 이미지입니다.
STL 파일 확장자 (.stl)입니다.
다음 STL 파일을 프론트 엔드라는 소프트웨어로로드합니다.
프런트 엔드 소프트웨어는 무료 (무료)로 제공되는 것이 많고, Repetier-Host와 PrintRun 등을 사용합니다.
프런트 엔드 소프트웨어는 후술하지만 3D 형상을 조각하거나 3D 프린터로 인쇄 정보를 출력 할 수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조작 화면)입니다.
다음 만든 STL 파일을 슬라이서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G-code는 둥글게 자름으로 한 데이터로 변환합니다.
슬라이서는 인쇄 속도와 겹쳐 간격 등 조형의 질에 영향을주는 섬세한 설정을 가능하게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방금 프런트 엔드 소프트 프리 것이 포함되어 있거나 혼자 프리 (무료)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kisslicer과 Slic3r 등)을 이용하기도합니다.
이렇게하여 3 차원 형상 데이터를 어떻게 인쇄할지 지시하기위한 「G-Code "를 만들어갑니다.
G-code 생성이 완료되면 프런트 엔드 소프트웨어에서 프린터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프린터에 내장 된 펌웨어가 G-Code를 해석하고 모터와 히터를 제어하여 인쇄가 시작됩니다.
이상이 3D 프린터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실제로 인쇄까지의 흐름입니다.
여기까지의 흐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가전 양판점 등에서 시판되고있는 개인 3D 프린터의 경우 프런트 엔드 및 슬라이서 등이 통합 된 소프트웨어가 포장되어 있기도합니다. 포장 된 소프트웨어입니다, 여기까지 설명하고 나온듯한 3D 프린터 소프트웨어의 원리를 이해할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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