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계기사실기 도면작업 인벤터로 한방에 끝내기(2D & 3d작업)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서출판 메카피아입니다.


바깥 기온이 너무 뜨거워 돌아다니기가 힘들 정도로 무더운 날들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철 찬 것만 찾지 마시고 가끔은 뜨거운 음식으로 이열치열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도서는 국가기술자격증 시험 중에 일반기계기사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기계설계산업기사 등의 2차 실기 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책입니다.
1차 필기시험에 합격하고 나면 실기를 준비하실텐대요.




2차 작업형 실기는 여러가지 과목에 대한 지식이 필요로 하고 또한 2D도면작성 및 3D형상모델링까지 작업해서 제출해야 하는 비교적 난코스의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분들께서 학습하는 소프트웨어로 2D작업을 위한 오토캐드, 3D작업을 위한 인벤터(또는 솔리드웍스, NX, CATIA 등)와 같은 3차원 CAD 소프트웨어를 함께 준비하고 계실 것입니다.

주어지는 도면을 해독하여 KS규격에 따른 올바른 투상도 작도와 치수기입, 끼워맞춤, 기하공차, 표면거칠기, 부품에 따라 요목표 작성 등을 해야 하는 데 복잡한 것 같지만 하나의 도면만 잘 이해한다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주어진 시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빠른 작도가 필수인데요. 어차피 컴퓨터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지름길을 찾는다면 좀 더 수월하겠지요^^

이 책에서는 2D도면작도를 오토캐드로 넘겨 하지 않고 인벤터에서 한번에 2D와 3D 도면작업을 할 수 있도록 기술하였으며, 타 도서들과 대비하여 완벽하게 차별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인벤터 한가지의 툴로 2D와 3D를 작업한다면 시간 또한 많이 단축되어 나머지 시간에 좀 더 검도하고 보완한다면 무난하게 합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의 파트 5 도면 작성하기는 일반기계기사 뿐만 아니라 기계설계산업기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시험 까지 완벽하게 마스터 할 수 있는데요.
타 3차원 캐드와 달리 도면환경이 유리한 인벤터는 치수기입 뿐만 아니라 실기시험에서 요구하는 사항들을 전부 반영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인벤터로 작업하여 오토캐드 DWG로 변환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관심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오토캐드와 인벤터가 같은 기업의 소프트웨어인지라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DWG로 내보내기

또한 이 책의 파트 6장에서는 출제빈도가 높고 반드시 이해해야 하는 KS규격의 활용법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 더욱 알찬 도서입니다.
이미 많은 공고나 마이스터고, 교육기관, 학원 등에서도 교재로도 사용 중인 도서입니다.


그리고, 다른 도서들과 더욱 차별화가 되는 포인트가 바로 동영상강의가 무료로 제공이 된다는 것입니다.

메카피아에서는 교재를 따라 학습할 수 있도록 동영상강의를 만들어 네이버 TV나 유튜브에 공개하여 학습효과를 배로 늘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TV 메카피아 바로가기


유튜브 메카피아 바로가기



그럼, 열공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