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투 노즐 3D프린터 상용 후기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신도리코 3D프린터 공식대리점 (주)메카피아입니다.

(문의 전화 : 1544-1605, 직통 : 02-2624-0900 김근영 매니저, 이메일 문의 : mechapia@mechapia.com)

이번에 신상품으로 출시된 신도 3DWOX 2X 모델은 국내에서도 언제 이런 제품이 안나오나 개인적으로 고대하고 있던 제품입니다.

네덜란드 얼티메이커사의 Ultimaker 3 듀얼 노즐과 3DWOX 2X의 차이점도 눈에 띄는데요.

Ultimaker 3의 경우 프린트 헤드가 하나이며 노즐이 두개가 같이 장착되어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노즐이 두 개 달린 채 작동할 수 밖에 없으며, 두 가지 색상의 출력물을 조형시 별도의 낭비되어 버리는 타워를 한 구석에 쌓은 방식입니다.

이에 비해 신도의 투 노즐 3D프린터는 아래 사진과 같이 압출기 노즐이 독립적으로 구동되므로 특별히 필요하지 않는 한 타워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독립구동되는 방식이라 더 장점이 있는 듯 합니다.


그럼, 3DWOX 2X의 대표적인 장점과 주요 사양 및 특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두 개의 독립 구동 노즐(별도 구동 또는 같이 구동 가능)

우선 위에서도 언급한 2개의 독립된 노즐시스템(TWO HEAD)이 눈에 들어옵니다.

사용하지 않을 적에는 좌우로 위치를 잡아 숨어 있네요^^ 따로 또는 함께 협업하며 출력을 할 수 있는 설계가 돋보입니다. 동일한 모델을 각각의 노즐로 2개를 만들 수 있어 2배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한데요.

아래 좌측 출력물 샘플 이미지를 보시면 2개의 노즐을 구동하여 2개의 색상을 혼합한 출력물이구요.

우측은 PVA와 PLA를 혼합하여 출력한 출력물의 이미지입니다.



출처 : http://www.sindohblog.com/1346


이번에는 듀얼노즐의 얼티메이커3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하나의 프린트 헤드에 노즐이 2개 달려 있는 구조로 구동시 항상 같이 움직일 수 밖에 없는 설계입니다.


2. 조형 가능 최대 크기가 더욱 업그레이드된 출력물 프린팅

아래 출력물 사진은 고객님의 요청으로 단일 컬러(PLA)로 출력한 디자인입니다. 3DWOX 2X는 노즐 1개 사용 기준으로 228*200*300mm로 기존 모델인 DP201 대비 무려 180% 이상 향상된 크기의 출력이 가능하구요. 노즐 2 기준으로는 225*200*300mm의 사이즈까지 출력이 가능해졌습니다.



3. 열전도율이 높은 메탈 소재로 만든 플렉시블(Flexible) 베드 장착

조형이 완료된 이후 출력물을 떼어나기가 용이하며, 베드를 탈부착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어 간편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2 컬러로 샘플 출력한 후에 베드를 탈착하여 조형물을 제거하는 영상입니다. 출력물 제거용 주걱이 필요없이 가벼운 힘만으로도 베드에서 잘 떨어집니다.


4. 수용성 서포트용 소재 및 탄성(플렉시블)소재로 3D프린팅을 할 수 있어 활용범위 증가!

3DWOX 2X는 PLA 친환경 수지나 ABS는 물론이며 고가의 FDM장비에서 적용하던 수용성 서포트재료인 PVA수지도 지원되어 서포트가 반드시 필요한 출력물에서 원 모델을 손상시키지 않고도 물에 녹여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무와 유사한 탄성을 가진 플렉시블 소재의 출력도 가능하게 되어 패션, 신발, 의류, 의학 분야 등에서도 많은 이용이 예상이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www.sindohblog.com/1346


5. AI(인공지능) 음성안내 기능 추가로 사용법이 더욱 편리~

3DWOX 2X는 제품 전원 부팅시, 출력의 시작과 종료, 기기 이상 문제 발생 시등 약 100여가지의 상황에 따라 신속하고 정확한 음성 안내 지원이 됩니다.

업무 보다가 출력이 완료되었다고 말해주면 가서 출력물 확인할 수 있어 참 편리하네요~


참고용 사진입니다.



제품 주요 스펙입니다.


신도 3DWOX 2X 구매하러 바로가기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