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서울나들이 광화문 촛불집회 다녀왔어요.

반응형
반응형

또다시 주말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어디를 갈지 고민하던 중에 갑자기 집사람이 우리도

촛불집회에 참가하여 아이들에게 민주주의에 대한 교육과 나라사랑에 대한 현장체험학습을

시켜보자고 하여 차를 가지고 광화문으로 가 보았습니다.

광화문 일대는 교통 통제와 제한으로 을지로 쪽에 주차한 후 걸어다니며 구경도 하고

아직 한낮이지만 날씨가 꽤나 추워서 가까운 교보문고에 가서 책구경도 하고 아이들 책도 사주고

밥도 먹고 추위도 녹이곤 했네요.


광화문 구치소에 갖혀 있는 박황스

한창 행사 준비중인데 낮인데도 사람들이 제법 많네요~


세월호 참사 관련 해직 교사 복직 청원에도 서명하고 헌재에 보내는 편지도 부치고~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 후원금도 기부하며 아이들과 광화문 광장을 돌아다녔습니다.


돌아다니다보면 다양한 아이디어와 자신만의 재치로 박근혜 탄핵과 국정농단 주범인 최순실을 비롯한 많은 부역자들을 풍자하고 있었습니다. 길 건너에는 태극기랑 성조기들고 설치시는 분들의 집회 소리도 들려오네요~


여섯시경인가 밤이 찾아오기 시작하자 여기저기서 많은 분들이 모이시던데 사회자분이 현재 50만이라고 하네요~ 김C의 노래가 울려퍼지구요~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님께 부끄럽지도 않은지 우리 고위 공무원들 정말 반성 많이 해야 합니다.

재수없는 조선일보 건물도 보이네요. 그 앞쪽에 태극기들고 이상한 단체들이 집회중입니다.ㅎㅎ


세종문화회관 아래 계단에서 박근혜 퇴진과 탄핵을 외치는 시민들과 정의당..

2월 탄핵과 특검연장을 외치는 시민들의 성숙한 시위 모습과 다 같이 단결하는 국민들을 보니

우리나라의 미래는 밝게 보여집니다.

외국인들도 많이 보이구요. 트럼프와 박근혜를 동시 탄핵하자는 외국인을 보고 뻥 터졌습니다.

여튼 유난히도 추운 겨울 우리 국민들의 마음에 따스한 봄이 곧 찾아오길 바래 봅니다.

세종문화회관 뒤에 식당가에서 소주 한잔하고, 나오면 덜 춥네요.ㅎㅎㅎ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