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성공의 열쇠 2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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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성공의 열쇠 20가지

 

1. 최근 1년 동안 개발을 하고 있는 신제품입니까?

2. 현재 개발 중인 신제품과 유사한 제품을 만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3. 관련된 시장 또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해 본 적이 있습니까?

4. 전체 신제품 개발 비용 중 R&D 비용은 1/3 이상을 투자하였습니까?

5. 적어도 일정 기간 동안 테스트 마케팅을 실시하였습니까?

6. 회사에서 신제품 개발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습니까?

7. 광고비로 적어도 예상되는 매출액의 5% 이상을 투자하였습니까?

8. 신제품의 브랜드 네임이 뛰어나다고 생각하십니까?

9. 회사에서 위험을 감수하고라도 판매를 시작하고 1년 동안 히트 제품이 되기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까?

10. 신제품 개발 시 소비자의 욕구에 초점을 맞추었습니까?

11. 세 개 정도의 광고문구를 사전에 준비해 두었습니까?

12. 단순한 모방이 아닌 참신성이 충분합니까?

13. 다수가 아닌 개별소비자에 의해 구먀의사 결정이 가능한 제품입니까?

14. 시장에서 비슷한 제품이 많이 출시되어 있지 않습니까?

15. 제품 출시 후 추가적인 서비스나 수리가 필요하지 않습니까?

16. 신제품 개발시 정형화된 작업절차가 있습니까?

17. 최고경영자의 끊임없는 관심과 배려가 있었습니까?

18.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의 리더는 최소 2건 이상의 신제품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까?

19. 향후 10년 동안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판매될 수 있는 제품입니까?

20.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 리더의 결정에 따라 신제품 개발 여부를 정할 수 있습니까?

 

자료원 : The Wall Street Journal(1981), Dow Jones & Company,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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