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의 종류

반응형
반응형

핀이란?

 

2 개 이상의 부재 나 부품을 체결하기 위해, 혹은 위치 나사의 회전 방지를 위해 사용합니다. 회전하는 것에 대해 핀을 사용하면 회전에 의해 핀이 빠질 수 있으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핀의 종류

 

· 분할핀
분할핀의 역할은 너트의 풀림 방지 탈락 방지합니다. 보통 볼트와 너트로 부재를 고정되지만, 진동, 온도 차이 또는 자연스럽게 회전이 반대로 돌아 가려고하는 힘에 의해 너트는 풀림합니다. 볼트가 느슨해져 버리면 당연히, 기계와 부재가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분할핀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볼트에 너트를 체결 한 후 핀 구멍에 분할핀을 삽입합니다. 그 후, 분할핀 다리 모두를 좌우로 열고 부품을 고정합니다. 볼트, 너트 모두에 핀을 삽입합니다. 사용 예로는 오토바이 등 이륜차, 자동차, 공장 크레인 등 운반 장비에 사용됩니다.

 

소재는 강철, 고급 장교, 스테인리스 등이 사용됩니다. 분할 핀을 사용하여 다음 한 번이라도 분리 한 후 금속 피로 등으로 부러 쉽게되어 있기 때문에, 재사용 할 수 없습니다.

 

 

스프링 핀 
스프링 핀은 박판으로 열처리를하여 원통형으로 감은 핀입니다. 구멍에 장착 할 때 스프링의 작용에 의해 구멍의 안쪽에 밀착하여 높은 유지력이 발생합니다. 컨베이어 벨트와 부하가 작은 기계에 사용됩니다. 파형의 스프링 핀은 제품끼리의 엉킴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평행 핀, 테이퍼 핀에 비해 경량 인 것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봄 작용을 이용하여 고정하기 때문에, 리머 구멍은 불필요하고, 드릴 구멍을 쓸 수 있습니다. 스토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파형은 사용할 수 없으며 직선을 사용합니다.

 

※ 리머 구멍은 드릴로 뚫은 구멍 뒤에 내면 부분을 아름답게 마무리 된 상태의 구멍입니다. 

 

스프링 핀 스트레이트 스프링 핀 파형

 

 

· 평행 핀 
평행 핀은 "은못"라고도합니다. 2 개 이상의 부품을 체결 할 때 고정 된 상태에서 함께 구멍을 뚫어 (심지어 구멍이라고도합니다.) 그 구멍에 평행 핀을 박아 있습니다. 정밀 가공과 부하의 큰 기계에 사용됩니다.

 

 

테이퍼 핀 
테이퍼 형 (앞 방향으로 가늘어있다) 핀입니다. 축을 보스에 고정하는 경우의 위치와 피팅 등에 사용됩니다. 진동이나 충격에 의해 이완이 발생하기 쉬우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 테이퍼 핀 스트레이트 핀으로 어떤 것을 사용해야할지 궁금 버린 경우.

 

기계 조립 조정 후 위치 결정을 위해 핸드 드릴로 구멍을 뚫어 리머 통해 핀을 치는 경우에는 테이퍼 핀에해야 하는가? 스트레이트 핀에해야 하는가?

제조사에 따라 사고 방식이나 목적이 달리 모든 테이퍼 핀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그 반대로 모든 스트레이트 핀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조립 조정 후 구멍을 뚫는다는 테이퍼 핀 부품 가공시​​ 구멍을 뚫는 것이 평행 핀입니다. 각각의 장점으로는 테이퍼 핀은 잘 빠지지 않게 분해하고 다시 조립 한 후 정확도가 높습니다.평행 핀은 조립시에 조정이 필요합니다.

 

 

핀 뽑기

 

유지 보수 및 점검, 수리시에는 분리가 가능하고 분해 할 수 있습니다. 노크 아우터와 삔뽄찌를 사용하여 핀을 빼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노크 아우터

삔뽄찌

힘이 강하게 태경 은못도 뽑아 낼 수 있습니다. 부품을 고정하여 삔뽄찌을 핀에 맞추고 망치로 두드려 뽑습니다.

 

 

핀의 확인 포인트

 

핀이 제대로 작용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위한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박은 핀이 탈락하고 있지 않는가? 
핀의 모양이 구부러 지거나 손상되지 않는가? 
· 고정 위치의 차이 아닌가. 
회전 보스의 경우 고정 된 것 보스가 표류하고 있지 않는가?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기술지식 > 기계요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계 요소는  (0) 2015.01.02
나사의 용도와 구조  (0) 2015.01.02
나사의 종류와 형태  (0) 2015.01.02
나사의 풀림 방지  (0) 2015.01.02
나사의 조임 토크 (축력과의 관계)  (0) 2015.01.02
축과 베어링  (0) 2015.01.02
기어 나타내는 방법  (0) 2015.01.02
기어(gear)  (0) 2015.01.02
캠(cam)이란?  (0) 2015.01.02
링크  (0) 2015.01.0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