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반응형
반응형

링크는 링크라고도합니다.

 

링크는 여러 관절이나 관절라는 부분이 자유롭게 이동합니다.

 

산업용 로봇, 굴삭기, 자동차 와이퍼, 전철 팬터그래프, 탁상 전기 스탠드의 팔, 우산의 뼈대 등 다양한 장소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対偶 (대우)이란?

 

対偶 구성하는 링크기구의 하나로, 대응되는 두 개의 링크가 운동의 자유도를 남겨 결합하고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문에 사용하는 경첩입니다.

 

 

자유도는 문에 사용 경첩은 앞뒤로 열고 닫을하기 위해 ' 자유도가 하나있다 " 라고합니다.

 

1 개의 축으로 전후에 슬라이드하는 경우를 "1 개의 자유도를 가진 '라는 것입니다.

 

링크를対偶으로 결합시킨 부분을 '연쇄' 라고합니다. 그리고 연쇄 내의 하나의 링크를 고정하고 이에 대한 다른 링크의 상대 운동을 "기구" 라고합니다.

 

회전 対偶는 주로 문과 문 등에 사용되고 미끄럼 対偶는 직선 위를 활공 위해 슬라이더라고도합니다.

 

<미끄럼 対偶>

 

이 밖에도 다음과 같은 対偶 수 있습니다.

 

점 対偶 ... 구체의 기계 요소가 표면으로 흘러 같은 対偶. 베어링 등이 있습니다.

 

선 対偶 ... 실린더 기계 요소와 접촉하고있는 것.

 

트러스 ... 모든 관절이 자유롭게 회전 할 수있는 회전 対偶 구조입니다. 조인트 부분은 회전 할 수 있지만 모멘트가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압축력과 인장 응력과 같은 내력이 일에 외력에 저항 할 수 있습니다.

 

라면 ··· 조인트 부분을 용접하여 회전 할 수 없도록 고정 된 골조 구조입니다. 경직 될 것으로 휨 모멘트에 저항 작용에 의해 외력에 저항합니다. 라면은 독일어로 '틀'이라는 뜻입니다.

 

※ 모멘트는 물체를 돌리려고하는 힘입니다. 토크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링크의 종류

 

■ 트러스 구조
트러스 구조는 동작을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니라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다리입니다.

 

다리는 3 개의 링크를 고정하기위한 자유도가 없습니다. 이 상태를 고정 연쇄라고 강한 강도를 필요로하는 구조물에 사용됩니다.

 

 

트러스 교량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하우토라스
다리의 중심을 향해 '하'자에 만들어진 다리입니다. 수직 재료에 인장력, 사재에 압축력이 발생합니다.

 

프랫 트러스
사재를 다리의 중심에서 지점을 향해 'V'자형으로 배치 한 것입니다. 신칸센이 통과하는 교량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우 스트링 트러스
상 현재이 활 모양의 포물선을 그린 것입니다. 이쪽도 전철이 통과하는 교량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4 절 링크

 

 

4 절 링크기구는 1 가지의 움직임 밖에 할 수 없기 때문에 자유도는 1이됩니다. 이 수를 한정 연쇄라고합니다.

 

또한 5 절 링크기구는 자유도가 2이지만 링크 동작의 제어가 어려워집니다. 이것을 비 한정 연쇄라고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현관 문 위쪽에있는 댐퍼, 자동차 바퀴를 좌우로 움직이는 장치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댐퍼의 역할은 기계 구조의 진동과 운동의 힘을 감쇠시키는 장치로, 쇼크라고도합니다.

 

 

■ 슬라이더 크랭크

 

 

슬라이드 부에 설치된 조인트가 가동합니다. 정해진 동작을 반복하기에 적합합니다. 자유도는 1입니다. 
왕복 운동을 회전 운동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증기 기관차의 동륜에 사용하거나 또는 재봉틀 바늘의 움직임, 공기 압축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 공기 압축기는 압축 공기를 만들어내는 기계, 못 박기, 도장 스프레이 건, 튜브 등의 펌프 등이 있습니다.

 

 

링크기구와 크랭크기구의 차이는? 
 
링크기구는 입력 동작을 다른 동작으로 변환하기 위해 결합 된 것이지만, 크랭크기구는 크랭크 핀, 슬라이더 핀, 막대기 등으로 조합 한 것으로, 회전 운동이나 왕복 운동을하는 링크기구의 하나 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메카피아 | 노수황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200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 사업자 등록번호 : 140-81-29454 | TEL : 02-2624-0896 | Mail : mechapia@mechapi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444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기술지식 > 기계요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핀의 종류  (0) 2015.01.02
축과 베어링  (0) 2015.01.02
기어 나타내는 방법  (0) 2015.01.02
기어(gear)  (0) 2015.01.02
캠(cam)이란?  (0) 2015.01.02
체인과 스프로킷의 개요 및 장단점  (0) 2011.12.14
베어링 캐드 파일  (0) 2011.10.21
나사게이지란? 나사와 나사게이지의 관계  (0) 2011.10.20
나사관련 용어 해설  (0) 2011.10.20
나사의 종류와 용도  (0) 2011.10.2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